• 최종편집 2024-03-28(목)
 
‘데일리 반찬가게’, 채썬 닭고기 반죽해 둥글게 빚어 튀겨야

대표이미지 copy.jpg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어른들도 아이들도 누구나 좋아하는 ‘닭강정’. 이 닭강정을 집에서 손쉽게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다?

25일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통 ‘찬.찬.찬 완전정복’에서는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닭강정’ 레시피를 공개했다.

방송에 닭강정 레시피를 공개한 맛집은 서울 송파구 잠실동의 ‘데일리 반찬가게’. 이곳은 일반 반찬가게지만, 닭강정 맛집으로 더욱 유명하다.

이집 닭강정을 먹어본 손님들은 매콤달콤한 닭강정맛이 입맛에 딱이라며, 일반 치킨과 달리 식어도 맛있어 밥반찬으로도 술안주로도 최고라고 말한다.

‘데일리 반찬가게’의 닭강정 레시피를 알아보았다.

닭강정 기본 재료로는 닭 다리 살 500g, 전분 3숟가락, 참기름 1숟가락, 설탕 1숟가락, 밀가루 1숟가락, 소금 1/2숟가락, 다진 마늘 1/2숟가락, 후추 1/4숟가락 등이 필요하다.

또 소스재료로 다진 마늘 1숟가락, 식용유 7숟가락, 물엿 6숟가락, 고추기름 7숟가락, 고추장 3숟가락 등을 준비하면 된다.

맛있는 닭강정 만드는 방법으로는 먼저 닭다리 살의 껍질과 기름을 제거한 후 약 0.5cm 굵기로 채 썰어 준다(채 썰면 밑간이 잘 배고, 모양을 예쁘게 만들 수 있다). 채썬 고기에 소금, 설탕, 다진 마늘, 참기름, 후추를 넣고 고기에 밑간을 해 준 후 골고루 섞이게 버무려 약 20분 동안 재워 준다.

고기를 재우는 동안 소스를 만든다. 소스는 준비된 고추장, 식용유, 고추기름, 다진 마늘, 물엿을 팬에 넣어 준 후 중간 불에서 저어가며 끓여 준다. 소스가 거품이 올라오듯 끓을 때 불을 끄고 식혀 준비해 둔다.

밑간을 한 고기에 전분 수북이 3숟가락과 밀가루 수북이 1숟가락을 넣어 준 후 물을 아주 조금만 넣고 반죽해 준다. 고기와 튀김옷이 분리되지 않도록 한입크기로 반죽을 동그랗게 빚어준다.

기름을 팬에 붓고 160~170℃ 정도로 달궈 준 후 반죽한 닭고기를 두 번 튀겨 준다. 고기를 다 튀겼다면, 소스와 튀김을 골고루 버무려 주면 닭강정이 완성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생생정보통, 쉽고 간단한 ‘닭강정’ 만들기...찬찬찬 완전정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