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1-06(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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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취향대로 먹는 볶음면 ‘오뚜기 콕콕콕’
    [현대건강신문] ㈜오뚜기는 ‘콕콕콕’ 4종에 ‘복작복작 조리물선’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스파게티 △라면볶이 △치즈볶이 △마요짜장볶이로 ‘복작복작 조리법’과 ‘간편콕 열수 조리법’ 두가지 방식으로 조리할 수 있다. 이로써 '취향저격 콕콕콕' 브랜드 슬로건에 맞게 취향껏 2가지 조리법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복작복작 조리법’은 ㈜오뚜기만의 차별화된 볶음면 조리법으로 건더기스프를 넣고, 용기 내면에 삼각형으로 표시된 선까지 부은 물을 버리지 않은 채 전자레인지에 조리 후 분말스프 등을 넣는 방식이다. 물 양에 따라 맛이 달라지지 않도록 적정 물선 높이를 적용했으며, 복작복작 조리물선을 활용해서 QR코드를 통해 제공하는 연구원 추천 레시피를 간소화하였다. 기존 ‘간편콕 열수조리법’은 간편콕 스티커 제거로 손쉽게 물을 버리고 제품을 조리할 수 있다. 용기 외부의 조리물선은 음각으로 처리해 시작장애인 소비자도 새로운 레시피로 ‘콕콕콕’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해당 표기는 스파게티 제품에 선적용 뒤 △라면볶이 △치즈볶이 △마요짜장볶이에 순차 적용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전자레인지를 활용하여 조리를 간편화하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하여 콕콕콕 용기 내 물버림 없이 만드는 '복작복작' 조리법 및 물선을 추가 적용하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한 제품을 출시하여 만족감을 선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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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1-01
  • 농심 ‘카프리썬’, 소비자 요청에 다시 플라스틱 빨대로
    [현대건강신문] 농심 음료 브랜드 ‘카프리썬’에 제공되는 빨대 소재가 11월부터 종이에서 플라스틱으로 바뀐다. 유통채널별로 실제 판매되는 시점은 상이할 수 있다. 지난 2023년 2월 종이빨대를 적용한 이후 약 20개월만이다. 농심 관계자는 “그동안 계속된 종이빨대 품질 개선 노력에도 불구하고, 플라스틱 빨대로 다시 바꿔달라는 소비자 요청이 이어져 변경하게 됐다”고 말했다. 농심은 지난 2023년 2월 카프리썬 빨대 소재를 플라스틱에서 종이로 전환했으나, 이후 종이빨대가 포장재를 잘 뚫지 못해 불편하다는 소비자 불만이 폭증, 2차례 품질 개선에 나선 바 있다. 농심은 2023년 7월 종이빨대 절단면 각도를 조정했으며, 11월에는 표면 처리로 빨대 강도를 보완하는 조치를 취했다. 소비자들은 종이빨대 특유의 냄새와 감촉, 시간이 지날수록 눅눅해지는 현상 등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클레임을 제기했다. 소비자 불만은 카프리썬 판매 감소로 이어졌다. 매년 900만 박스를 유지하던 농심 카프리썬 판매량은 2023년 13%, 올해 3분기까지는 추가로 16% 감소했다. 농심 관계자는 “이번 변경은 소비자 편의를 고려한 불가피한 조치”라고 강조하며, “그러나 농심은 플라스틱 저감화 등 환경보호를 위한 변화와 정책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은 그동안 생생우동의 플라스틱 트레이를 제거하고 묶음포장을 밴드로 교체하였으며, 봉지면 묶음포장의 잉크를 최소화하는 등의 노력으로 플라스틱과 잉크 사용량을 감축해 왔다. 특히, 2023년 제품의 포장방법과 재질 변경으로 1,990톤의 플라스틱을 감축했으며, 9건의 플라스틱 대체 건수를 기록하는 등 환경경영에 힘을 쏟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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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0-30
  • 한국식품연구원, ‘2024 식품기술대상 시상식’ 개최
    [현대건강신문] 한국식품연구원(이하 식품연)은 22일 전북 완주군에 위치한 식품연에서 ‘2024년도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6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은 국내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제품을 발굴하고 포상하여 식품기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총 11개의 제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기술대상 부문에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에 개별급속동결기술로 최적의 식감을 구현한 한우물 유부야채 김밥(농업회사법인 ㈜한우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에 밀가루와 활성글루텐을 첨가하지 않고 국내산 쌀로 만든 제로밀 글루텐프리 쌀식빵(㈜달롤컴퍼니) 등 총 2개 제품을 수상했다. 금상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상에 난소화성 식이섬유를 활용한 로로고추장(마주), △특허청장상에 콜라겐 제조 국산화를 이룬 라이프닝 뷰티 콜라겐 이엑스(㈜서흥), △한국식품연구원장상에 식물성 유산균을 활용한 브루시스터 콤부티 유자 히비스커스(㈜스윗드오)를 수상했다. 은상과 동상은 △친환경 웰빙 캡슐티(에스에스씨)와 △여유25(농업회사법인(유) 양촌양조)에 각각 한국식품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 특별상은 △마법의 젓갈가루(가온팜㈜농업회사법인)로 한국식품산업협회장상을 수상하였으며, 기술혁신상으로는 △양반 비빔드밥(㈜동원에프앤비)에 한국식품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 마지막으로 장려상은 △옥미소금(오키드컴퍼니)과 △장건강 프로바이오틱스(㈜엘지생활건강)로 각각 한국식품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 백형희 한국식품연구원장은 “매년 개최하는 식품기술대상을 통해 국내 식품산업의 기술 혁신이 더욱 활발히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식품 기술 제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혁신 제품 개발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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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0-22
  • 식품연, 10배 빠르게 발효시키는 장류 발효균 개발
    [현대건강신문] 효소 활성화를 10배 가량 빠르게 만드는‘특급’미생물이 국내 연구팀에 의해 신규 개발됐다. 이는 된장ㆍ청국장 등 장류 식품의 발효 세균으로 알려진 고초균(Bacillus subtilis)을 개량한 결과다. 한국식품연구원(원장 백형희) 식품융합연구본부 전통식품연구단 최재웅 박사 연구팀은 적응진화(생존이나 증식 능력을 향상하는 성질을 획득하거나 개선하는 방향으로 진화) 기술을 이용해 전통장류에 든 고초균의 효소 활성과 발효 속도를 획기적으로 높이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최재웅 박사는 “장류의 주 발효 세균은 고초균 등 바실러스”이며 “발효 세균을 이용해 된장ㆍ양조간장 등 식품을 효율적으로 제조하려면 효소의 활성을 높여야 한다”고 설명했다. 고초균은 일반적으로 효소 활성과 향미 성분 생산능력이 큰 발효 세균으로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 전통장류 등의 제조 과정에서 고초균은 고분자인 콩을 저분자로 분해해 깊은 발효 미(味)의 장맛을 느끼게 하는 발효 세균으로 우리나라 장류 문화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고초균을 이용하여 전통장류나 양조간장을 제조하기 위해선 보통 6개월 이상 발효시키는 과정이 필요하다. 긴 발효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최 박사팀은 콩에 있는 단당류인 갈락토스를 빠르게 소모할 수 있는 ‘특급’ 발효 고초균을 탐색 하였고, 10년 이상 장기 숙성한 장류에서 얻은 고초균(Bacillus subtilis J46)을 유전자 변형이 아닌(Non—GMO) 방식인 적응진화를 통해 발효속도가 약 10배 빨라진 고초균(BSGA14)을 얻는 데 성공했다. 개량에 실시한 구체적인 방법으로는 고초균이 이용하기 어려웠던 갈락토스를 이용하도록 스트레스를 주어 5,000세대 동안 계대배양을 하여 갈락토스 고이용 변이 균주가 발생하도록 하였고, 이를 통해 신종 고초균을 수득하였다. 연구팀은 신종 고초균의 특성을 확인하기 위해 유전체 분석도 수행했으며, 이를 통해 단당류 중 하나인 갈락토스 전달 유전자의 발현 증가를 확인했다. 연구팀이 개발한 고초균 BSGA14는 기존 고초균 J46대비 10배 가량 빨라진 발효속도 덕분에 프로테아제와 갈락토시데이즈란 효소의 활성을 각각 19.2배, 15.6배 높이는 것으로 확인됐다. 더불어 연구팀이 이번에 역설계(Reverse engineering, 핵심 돌연변이를 원래 미생물에 주입하는 기술) 방식으로 만든 또다른 고초균 BSGALE4도 고초균 BSGA14와 비슷한 효소 활성 증가를 나타냈다. 최재웅 박사는 “이번 연구 결과는 새로운 식품 고부가가치 산물을 얻을 수 있는 정밀발효 균주 개발의 초석을 다졌다”며 “이로 인해 고초균을 이용한 전통장류나 양조간장의 제조 기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연구결과는 산업 미생물 분야 국제학술지 ‘AMB Express’ 최근호에 실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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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0-17
  • 농심 · 농심켈로그, '세계 식량의 날' 맞아 결식아동 위한 식품 기부
    [현대건강신문] 농심이 농심켈로그와 함께 세계 식량의 날(10월 16일)을 맞아 결식 아동들에게 식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시작해 올해로 5년 째다. 양사는 14일 초록우산과 전달식을 갖고 5,000인분 상당의 스낵과 시리얼을 기부했다. 기부한 물품은 전국 아동복지시설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식품회사로서 올해 세계 식량의 날 주제인 ‘더 나은 삶과 미래를 위한 식량의 중요성’에 대해 깊이 공감한다”며, “특히, 어려운 환경에 놓인 우리 어린이들이 충분한 영양을 섭취해 미래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켈로그 관계자는 “세계 식량의 날을 맞이해 도움이 더욱 절실히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하고자 올해는 지원규모를 늘려 뜻 깊은 나눔행사를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켈로그는 앞으로도 성숙한 기부 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양사는 오는 17일 공동 임직원 봉사활동을 전개한다. 양사 임직원 40여 명이 모여 결식 아동들에게 전달할 식품 키트를 직접 포장하며 나눔 문화 확상에 앞장설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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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0-15
  • 구수하고 쫀득한 프리미엄 잡곡밥 ‘수향미 현미밥’ 출시
    [현대건강신문] ㈜오뚜기가 화성시 대표쌀 수향미로 만든 즉석밥 ‘수향미 현미밥’을 출시했다. 수향미는 신선하고 구수한 누룽지 향과 쫀득한 찰기가 일품으로 경기도 화성시에서만 생산되는 특허 품종이다. 오뚜기는 지난 해 3월 수향미 최초의 즉석밥인 ‘수향미밥’을 출시한 후 온라인 쇼핑 채널에서 큰 인기를 끌며 수향미 즉석밥 2탄인 ‘수향미 현미밥’을 선보이게 되었다. 최근 노화속도를 늦추는 저속노화식단의 인기와 함께 백미보다 잡곡밥을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수향미 현미밥을 출시하여 맛은 물론 건강까지 챙기는 똑똑한 소비자들의 입맛을 확실히 잡는다는 계획이다. 이번 수향미 현미밥은 구수한 향 가득한 수향미 백미와 쌀눈의 영양을 가득 간직한 수향미 현미최적의 비율인 5대5로 황금 배합하여 깊은 풍미와 완벽한 식감을 자랑한다. 전자레인지를 활용한 간편한 조리만으로도 갓 지은 밥처럼 구수한 향과 찰진 식감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오뚜기는 수향미 현미밥을 GS 샵(SHOP)을 통해 단독으로 선보인데 이어, 이달 중 오뚜기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정식 판매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난해 선보인 수향미밥으로 프리미엄 품종밥 및 골든퀸 품종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확인하였고 이번에는 차별화된 수향미 현미밥을 자신 있게 출시하게 되었다”며 “수향미 현미밥은 고급스러운 맛과 영양을 챙길 수 있는 프리미엄 즉석밥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확실히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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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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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취향대로 먹는 볶음면 ‘오뚜기 콕콕콕’
    [현대건강신문] ㈜오뚜기는 ‘콕콕콕’ 4종에 ‘복작복작 조리물선’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스파게티 △라면볶이 △치즈볶이 △마요짜장볶이로 ‘복작복작 조리법’과 ‘간편콕 열수 조리법’ 두가지 방식으로 조리할 수 있다. 이로써 '취향저격 콕콕콕' 브랜드 슬로건에 맞게 취향껏 2가지 조리법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복작복작 조리법’은 ㈜오뚜기만의 차별화된 볶음면 조리법으로 건더기스프를 넣고, 용기 내면에 삼각형으로 표시된 선까지 부은 물을 버리지 않은 채 전자레인지에 조리 후 분말스프 등을 넣는 방식이다. 물 양에 따라 맛이 달라지지 않도록 적정 물선 높이를 적용했으며, 복작복작 조리물선을 활용해서 QR코드를 통해 제공하는 연구원 추천 레시피를 간소화하였다. 기존 ‘간편콕 열수조리법’은 간편콕 스티커 제거로 손쉽게 물을 버리고 제품을 조리할 수 있다. 용기 외부의 조리물선은 음각으로 처리해 시작장애인 소비자도 새로운 레시피로 ‘콕콕콕’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해당 표기는 스파게티 제품에 선적용 뒤 △라면볶이 △치즈볶이 △마요짜장볶이에 순차 적용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전자레인지를 활용하여 조리를 간편화하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하여 콕콕콕 용기 내 물버림 없이 만드는 '복작복작' 조리법 및 물선을 추가 적용하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한 제품을 출시하여 만족감을 선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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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1-01
  • 농심 ‘카프리썬’, 소비자 요청에 다시 플라스틱 빨대로
    [현대건강신문] 농심 음료 브랜드 ‘카프리썬’에 제공되는 빨대 소재가 11월부터 종이에서 플라스틱으로 바뀐다. 유통채널별로 실제 판매되는 시점은 상이할 수 있다. 지난 2023년 2월 종이빨대를 적용한 이후 약 20개월만이다. 농심 관계자는 “그동안 계속된 종이빨대 품질 개선 노력에도 불구하고, 플라스틱 빨대로 다시 바꿔달라는 소비자 요청이 이어져 변경하게 됐다”고 말했다. 농심은 지난 2023년 2월 카프리썬 빨대 소재를 플라스틱에서 종이로 전환했으나, 이후 종이빨대가 포장재를 잘 뚫지 못해 불편하다는 소비자 불만이 폭증, 2차례 품질 개선에 나선 바 있다. 농심은 2023년 7월 종이빨대 절단면 각도를 조정했으며, 11월에는 표면 처리로 빨대 강도를 보완하는 조치를 취했다. 소비자들은 종이빨대 특유의 냄새와 감촉, 시간이 지날수록 눅눅해지는 현상 등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클레임을 제기했다. 소비자 불만은 카프리썬 판매 감소로 이어졌다. 매년 900만 박스를 유지하던 농심 카프리썬 판매량은 2023년 13%, 올해 3분기까지는 추가로 16% 감소했다. 농심 관계자는 “이번 변경은 소비자 편의를 고려한 불가피한 조치”라고 강조하며, “그러나 농심은 플라스틱 저감화 등 환경보호를 위한 변화와 정책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은 그동안 생생우동의 플라스틱 트레이를 제거하고 묶음포장을 밴드로 교체하였으며, 봉지면 묶음포장의 잉크를 최소화하는 등의 노력으로 플라스틱과 잉크 사용량을 감축해 왔다. 특히, 2023년 제품의 포장방법과 재질 변경으로 1,990톤의 플라스틱을 감축했으며, 9건의 플라스틱 대체 건수를 기록하는 등 환경경영에 힘을 쏟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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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0-30
  • 한국식품연구원, ‘2024 식품기술대상 시상식’ 개최
    [현대건강신문] 한국식품연구원(이하 식품연)은 22일 전북 완주군에 위치한 식품연에서 ‘2024년도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6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은 국내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제품을 발굴하고 포상하여 식품기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총 11개의 제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기술대상 부문에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에 개별급속동결기술로 최적의 식감을 구현한 한우물 유부야채 김밥(농업회사법인 ㈜한우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에 밀가루와 활성글루텐을 첨가하지 않고 국내산 쌀로 만든 제로밀 글루텐프리 쌀식빵(㈜달롤컴퍼니) 등 총 2개 제품을 수상했다. 금상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상에 난소화성 식이섬유를 활용한 로로고추장(마주), △특허청장상에 콜라겐 제조 국산화를 이룬 라이프닝 뷰티 콜라겐 이엑스(㈜서흥), △한국식품연구원장상에 식물성 유산균을 활용한 브루시스터 콤부티 유자 히비스커스(㈜스윗드오)를 수상했다. 은상과 동상은 △친환경 웰빙 캡슐티(에스에스씨)와 △여유25(농업회사법인(유) 양촌양조)에 각각 한국식품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 특별상은 △마법의 젓갈가루(가온팜㈜농업회사법인)로 한국식품산업협회장상을 수상하였으며, 기술혁신상으로는 △양반 비빔드밥(㈜동원에프앤비)에 한국식품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 마지막으로 장려상은 △옥미소금(오키드컴퍼니)과 △장건강 프로바이오틱스(㈜엘지생활건강)로 각각 한국식품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 백형희 한국식품연구원장은 “매년 개최하는 식품기술대상을 통해 국내 식품산업의 기술 혁신이 더욱 활발히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식품 기술 제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혁신 제품 개발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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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0-22
  • 식품연, 10배 빠르게 발효시키는 장류 발효균 개발
    [현대건강신문] 효소 활성화를 10배 가량 빠르게 만드는‘특급’미생물이 국내 연구팀에 의해 신규 개발됐다. 이는 된장ㆍ청국장 등 장류 식품의 발효 세균으로 알려진 고초균(Bacillus subtilis)을 개량한 결과다. 한국식품연구원(원장 백형희) 식품융합연구본부 전통식품연구단 최재웅 박사 연구팀은 적응진화(생존이나 증식 능력을 향상하는 성질을 획득하거나 개선하는 방향으로 진화) 기술을 이용해 전통장류에 든 고초균의 효소 활성과 발효 속도를 획기적으로 높이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최재웅 박사는 “장류의 주 발효 세균은 고초균 등 바실러스”이며 “발효 세균을 이용해 된장ㆍ양조간장 등 식품을 효율적으로 제조하려면 효소의 활성을 높여야 한다”고 설명했다. 고초균은 일반적으로 효소 활성과 향미 성분 생산능력이 큰 발효 세균으로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 전통장류 등의 제조 과정에서 고초균은 고분자인 콩을 저분자로 분해해 깊은 발효 미(味)의 장맛을 느끼게 하는 발효 세균으로 우리나라 장류 문화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고초균을 이용하여 전통장류나 양조간장을 제조하기 위해선 보통 6개월 이상 발효시키는 과정이 필요하다. 긴 발효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최 박사팀은 콩에 있는 단당류인 갈락토스를 빠르게 소모할 수 있는 ‘특급’ 발효 고초균을 탐색 하였고, 10년 이상 장기 숙성한 장류에서 얻은 고초균(Bacillus subtilis J46)을 유전자 변형이 아닌(Non—GMO) 방식인 적응진화를 통해 발효속도가 약 10배 빨라진 고초균(BSGA14)을 얻는 데 성공했다. 개량에 실시한 구체적인 방법으로는 고초균이 이용하기 어려웠던 갈락토스를 이용하도록 스트레스를 주어 5,000세대 동안 계대배양을 하여 갈락토스 고이용 변이 균주가 발생하도록 하였고, 이를 통해 신종 고초균을 수득하였다. 연구팀은 신종 고초균의 특성을 확인하기 위해 유전체 분석도 수행했으며, 이를 통해 단당류 중 하나인 갈락토스 전달 유전자의 발현 증가를 확인했다. 연구팀이 개발한 고초균 BSGA14는 기존 고초균 J46대비 10배 가량 빨라진 발효속도 덕분에 프로테아제와 갈락토시데이즈란 효소의 활성을 각각 19.2배, 15.6배 높이는 것으로 확인됐다. 더불어 연구팀이 이번에 역설계(Reverse engineering, 핵심 돌연변이를 원래 미생물에 주입하는 기술) 방식으로 만든 또다른 고초균 BSGALE4도 고초균 BSGA14와 비슷한 효소 활성 증가를 나타냈다. 최재웅 박사는 “이번 연구 결과는 새로운 식품 고부가가치 산물을 얻을 수 있는 정밀발효 균주 개발의 초석을 다졌다”며 “이로 인해 고초균을 이용한 전통장류나 양조간장의 제조 기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연구결과는 산업 미생물 분야 국제학술지 ‘AMB Express’ 최근호에 실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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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0-17
  • 농심 · 농심켈로그, '세계 식량의 날' 맞아 결식아동 위한 식품 기부
    [현대건강신문] 농심이 농심켈로그와 함께 세계 식량의 날(10월 16일)을 맞아 결식 아동들에게 식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시작해 올해로 5년 째다. 양사는 14일 초록우산과 전달식을 갖고 5,000인분 상당의 스낵과 시리얼을 기부했다. 기부한 물품은 전국 아동복지시설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식품회사로서 올해 세계 식량의 날 주제인 ‘더 나은 삶과 미래를 위한 식량의 중요성’에 대해 깊이 공감한다”며, “특히, 어려운 환경에 놓인 우리 어린이들이 충분한 영양을 섭취해 미래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켈로그 관계자는 “세계 식량의 날을 맞이해 도움이 더욱 절실히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하고자 올해는 지원규모를 늘려 뜻 깊은 나눔행사를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켈로그는 앞으로도 성숙한 기부 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양사는 오는 17일 공동 임직원 봉사활동을 전개한다. 양사 임직원 40여 명이 모여 결식 아동들에게 전달할 식품 키트를 직접 포장하며 나눔 문화 확상에 앞장설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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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0-15
  • 구수하고 쫀득한 프리미엄 잡곡밥 ‘수향미 현미밥’ 출시
    [현대건강신문] ㈜오뚜기가 화성시 대표쌀 수향미로 만든 즉석밥 ‘수향미 현미밥’을 출시했다. 수향미는 신선하고 구수한 누룽지 향과 쫀득한 찰기가 일품으로 경기도 화성시에서만 생산되는 특허 품종이다. 오뚜기는 지난 해 3월 수향미 최초의 즉석밥인 ‘수향미밥’을 출시한 후 온라인 쇼핑 채널에서 큰 인기를 끌며 수향미 즉석밥 2탄인 ‘수향미 현미밥’을 선보이게 되었다. 최근 노화속도를 늦추는 저속노화식단의 인기와 함께 백미보다 잡곡밥을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수향미 현미밥을 출시하여 맛은 물론 건강까지 챙기는 똑똑한 소비자들의 입맛을 확실히 잡는다는 계획이다. 이번 수향미 현미밥은 구수한 향 가득한 수향미 백미와 쌀눈의 영양을 가득 간직한 수향미 현미최적의 비율인 5대5로 황금 배합하여 깊은 풍미와 완벽한 식감을 자랑한다. 전자레인지를 활용한 간편한 조리만으로도 갓 지은 밥처럼 구수한 향과 찰진 식감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오뚜기는 수향미 현미밥을 GS 샵(SHOP)을 통해 단독으로 선보인데 이어, 이달 중 오뚜기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정식 판매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난해 선보인 수향미밥으로 프리미엄 품종밥 및 골든퀸 품종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확인하였고 이번에는 차별화된 수향미 현미밥을 자신 있게 출시하게 되었다”며 “수향미 현미밥은 고급스러운 맛과 영양을 챙길 수 있는 프리미엄 즉석밥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확실히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 웰빙음식
    • 식품뉴스
    2024-10-15
  • 농심,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 인기에 힘입어 봉지면 출시
    [현대건강신문] 농심이 봉지면 ‘신라면 툼바’를 11일 출시했다. ‘신라면 툼바’는 지난 9월 23일 선보인 용기면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을 봉지면으로 만든 제품이다. 농심이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 출시 약 3주만에 봉지면 출시를 결정한 이유는 용기면이 예상을 뛰어넘는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이다. 농심 관계자는 “현재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현재 용기면 공급 확대를 준비하고 있으며, 봉지면을 요청하는 소비자 의견이 이어져 봉지면 출시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실제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은 출시 직후 신라면 투움바 모디슈머 레시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SNS를 중심으로 큰 화제가 되며 출시 18일만에 21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특히 용기면 인기의 바로미터인 편의점 채널에서 같은 기간 농심 용기면 중 매출액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농심 신라면 툼바 봉지면은 신라면 툼바 고유의 매콤 꾸덕꾸덕한 맛을 가정에서 더욱 풍부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했다. 제품 개발배경인 모디슈머 레시피 ‘신라면 투움바’ 특유의 소스, 쫄깃하고 탄력있는 면에 기호에 맞는 토핑을 더해 더욱 완성도 높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신라면 툼바 봉지면은 신라면의 맛있게 매운맛을 액상스프에 담고, 생크림과 치즈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분말스프에 담아 조화로운 풍미를 구현했다. 조리시간도 기존 신라면의 삼분의 이 수준인 3분으로 단축해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농심은 신라면 툼바 봉지면 출시를 계기로 글로벌 마케팅을 본격화한다. 출시 전 해외법인에서 실시한 현지 시식 평가에서 “풍부하고 진한 소스와 매운맛의 조화가 완벽하다”, “크림 같은 부드러운 식감, 고소하고 매운 소스 풍미가 균형을 이루는 훌륭한 맛”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농심은 해외 현지 공장 생산 및 국내 수출을 병행, 올해 말부터 주요국가 유통채널을 통해 신라면 툼바를 선보이고 프로모션에 나선다. 농심 관계자는 “매콤 꾸덕꾸덕한 새로운 신라면 ‘신라면 툼바’에 보내준 소비자의 큰 사랑에 힘입어 봉지면을 출시하게 됐다”며, “향후 해외에서도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신라면 툼바를 ‘한국형 크림파스타’ 대표 브랜드로 키워갈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 신라면 툼바 봉지면은 11일 대형마트를 시작으로 전국 유통점 및 이커머스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 웰빙음식
    • 식품뉴스
    2024-10-11
  • 농심, 동반성장지수 6년 연속 최우수 등급 획득
    [현대건강신문] 농심이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3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2018년 최우수 등급을 받은 이후 6년 연속이다. 농심은 그간 130여 개의 중소 협력사를 대상으로 금융 지원은 물론, 기술 지원과 환경위생 지원, 산업안전재해 예방 지원 등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협력사의 안정적인 경영과 품질 경쟁력을 높여온 노력을 인정받아 최우수 등급을 받게 됐다. 농심은 감자와 다시마, 미역 등 국산 원재료를 사용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판매하는 것은 물론, 농촌 경제 활성화와 생물 다양성 보존 등을 위해 청년 농부 육성, 양봉 농가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청년 농가의 조기 정착을 돕고, 사전계약 및 우수 산지 멘토ㆍ멘티 결연 등을 통해 생산성 향상과 지역사회 안정화를 추진했다. 또한, 농심은 중소 협력사의 ESG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하여 자가 진단 및 현장 컨설팅도 지원하고 있다. 협력사의 ESG 경영 현황을 점검하고 잠재적인 리스크를 감지해 개선 방향을 제시하는 등 지속 가능한 공급망을 만드는데 힘쓰고 있다. 농심은 지난 2017년부터 중소 협력사에 대한 대금 결제를 전액 현금으로 전환하고 월 3회로 지급주기를 단축시켰다. 또한, 120억 원 규모의 상생펀드를 자체 운영, 협력사가 시중 금리보다 저렴하게 자금을 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중소 협력사의 경쟁력을 강화하며 함께 성장해 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중소 협력사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추진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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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0-08
  • ‘진하게 끌린다’...오뚜기 진라면 새 CF 선보여
    [현대건강신문] 날이 갈수록 뜨거워지는 라면 시장의 매운맛 경쟁에서 ㈜오뚜기가 맛의 향연을 보여주는 '진하게 끌린다! 오뚜기 진라면' 컨셉의 신규 TV CF를 선보였다. 노을이 깔린 하교 시간, 고등학생 4명이 ‘라면 먹으러 가자’를 외치며 편의점으로 뛰어가 진열된 수많은 라면 중 ‘진라면 매운맛’을 선택한다. 학생들은 땀을 뻘뻘 흘리면서도 진라면 매운맛 특유의 진한 육수와 매운 감칠맛에 연이은 감탄을 터트리며 ‘진라면 매운맛’을 즐기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TV CF는 실제 친구 사이인 학생 출연자들이 방과 후 편의점에서 즐겁게 진라면을 취식하며 함께 먹을 때 더욱 즐거운 진라면의 브랜드 경험 가치를 표현한다. 특히 진한 국물의 ‘진라면 매운맛’을 ‘맛잘알(맛을 잘 알고 있는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라면으로 표현해내어 차별화된 매력을 제대로 보여줬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TV CF는 실제 친구 사이의 일반 고등학생을 앞세워 진한 국물 맛을 내는 ‘진라면 매운맛’을 통해 더욱 맛있게 매워진 진라면 매운맛의 매력을 선보이고자 했다”며 “진라면 순한맛으로 라면의 맛을 알게 된 소비자들이 매운 라면을 먹을 나이가 됐을 때 진라면 매운맛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 진짜 이유를 표현했다”며 “이 광고를 보면 당장 편의점으로 달려가 진라면 매운맛을 사고 있는 나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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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0-07
  • 농심, 일본에서 신라면 팝업스토어 운영
    [현대건강신문] 농심이 일본 도쿄 하라주쿠에서 신라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하라주쿠는 일본 MZ세대의 성지로 알려진 곳으로, 농심은 방문객들이 신라면의 매력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해 현지 젊은 소비자층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일본 신라면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체험형 이벤트와 협업 마케팅을 강화, 2023년 100억엔을 돌파한 현지 신브랜드 매출을 오는 2026년까지 200억엔 수준으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농심 일본 신라면 팝업스토어는 ‘매운건 즐겁다! 신라면 월드’를 테마로 오는 10월 5일부터 14일까지 10일간 열린다. 팝업스토어는 신라면 개발 스토리와 역사, 신라면의 색다른 매력을 보여줄 모디슈머 레시피 소개, 방문객 취향에 맞춰 직접 만든 신라면 키트를 선물로 받을 수 있는 ‘나만의 신라면’ 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팝업스토어 외부에서 신라면 푸드 트럭을 운영, 신라면 브랜드 6종 메뉴를 일자별로 선보여 방문객들이 다양한 신라면을 직접 시식할 수 있도록 했다. 농심 관계자는 “일본 현지 젊은 세대의 명소 하라주쿠에서 한국 문화를 접목한 신라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며, “인스턴트 라면의 본고장인 일본에 ‘한국의 매운맛’ 신라면의 가치를 널리 알려 현지에서 제 2의 도약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심 일본법인 매출액(현지화폐 기준)은 최근 5년간 연 평균 약 16%의 성장세를 보이며 인스턴트 라면 종주국인 일본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특히 2023년 신라면 매출은 약 110억엔으로 전년대비 25% 성장, 성과를 이끌고 있다. K푸드 열풍으로 일본 현지에서 신라면이 ‘한국식 매운 라면’의 대명사로 자리잡은 가운데, 신라면 볶음면 치즈, 신라면 김치 등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라인업 확대 전략이 성공했다는 평가다. 농심은 이번 팝업스토어를 계기로 일본 현지에서 신라면 브랜드 가치를 한층 강화하며 ‘제2의 도약’을 이루겠다는 목표다. 기존에는 신라면의 얼큰한 국물, 쫄깃한 면발 등 제품 특징을 강조해 왔다면, 이제는 일본 소비자들이 신라면의 맛있게 매운맛을 일상 속에서 즐길 수 있도록 정서적 가치를 담은 다양한 체험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팝업스토어 이후에도 내년 초 훗카이도 ‘삿포로 눈축제’ 참여, 신라면 윈터 에디션 패키지 출시 등을 계획하고 있다”며 “다양한 현지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신브랜드 매출을 오는 2026년까지 200억엔으로 2배 가량 성장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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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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