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2-0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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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진] 환경단체들 “기후위기 역행, 대중교통 요금인상 반대”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기후위기비상행동 소속 환경·시민단체 활동가들은 3일 출근시간인 오전 8시 서울역에서 “기후위기 역행하는 대중교통 요금인상 반대하고 1만원 교통패스 도입해야 한다”는 내용의 캠페인을 펼쳤다. 서울시는 지난 해 말, 올 4월부터 버스와 지하철 요금을 300원 가량 인상할 계획을 발표하였고, 2월 10일 시민공청회 이후 즉각적인 요금 인상 수순을 밟을 계획이다. 기자회견에 참석한 기후위기기독인연대 문형욱 활동가는 “오세훈 시장 취임 후 서울시가 발행한 '2050 서울시 기후행동’의 교통부문은 전부 자동차에 관한 내용”이라며 “공공교통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을 찾아볼 수 없다. 서울시가 탄소감축을 하기 위해서는 자동차를 줄이고 공공교통 이용율을 높이는 방향으로 정책을 세워야 한다”며 공공교통요금 인상 반대의견을 밝혔다. 기후위기비상행동 노원지기 서금하 대표는 “오늘도 전철을 타고 이 자리에 왔다. 작년부터는 알뜰교통카드를 이용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마다 마일리지를 적립・환급받고 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자가용 이용 시보다 에너지가 절감되고 미세먼지, 이산화탄소도 줄일 수 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서 이동할 때 운동도 되니 일석사조”라고 말했다. 공공운수노조 서울본부 정운교 본부장은 “물가 폭등이 끝 없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대중교통 요금을 일방적으로 올리기만 하면 안 된다. 정부가 매년 걷어들이고 있는 유류세를 대중교통비로 지원해 주어야 한다”며 “매년 6조원의 유류세가 남고 있다. 이것이 1만원 교통패스 도입정책의 핵심이다. 1만원 교통패스로 서민의 삶도 살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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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2-03
  • [사진] “설악산 케이블카 불법 추진, 밀실 협의 환경부 규탄”
    [현대건강신문=박현진 기자] 설악산국립공원지키기 국민행동, 설악산국립공원지키기 강원행동, 케이블카반대설악권주민대책위 등 환경·지역단체는 26일 강원도 한계령 휴게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곳에서 출발해 2월 2일 원주지방환경청까지 ‘설악산 케이블카 불법 추진, 밀실 협의 환경부 규탄’ 순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8일 강원도 양양군은 환경영향평가 2차 보완서를 원주지방환경청에 접수하였다. 2019년 원주지방환경청은 오색 케이블카에 대해 “사업 시행 시 부정적인 영향이 우려되고 환경적 측면에서 바람직하지 않아 ‘부동의’ 한다”고 밝혔다. 이에 불복한 양양군이 행정심판을 제기했고, 부동의 처분을 취소하라는 중앙행정심판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케이블카 추진이 재개되었다. 기자회견에 참석한 환경·지역단체 순례단은 “원주지방환경청, 강원도, 양양군 실무자간 환경영향평가서 재보완 사항을 임의로 완화하는 것에 합의한 확약서를 작성했다”며 “이는 환경부가 환경영향평가 협의 고유업무 권한을 사실상 포기하고 사업자에게 편의를 주는 특혜나 다름없다”고 주장했다. 순례단은 2월 2일 원주지방환경청에 도착해 환경영향평가 재보완서를 공개하지 않고 밀실 협의로 통과시키려는 환경부를 규탄하고, 오색 케이블카 백지화를 강력히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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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1-26
  • [사진] 국회 안팎에서 ‘고준위 방폐물 관리 특별법’ 폐기 촉구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탈핵울산시민공동행동 등 환경단체와 류호정 의원은 26일 국회 안팎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준위 방사성폐기물 관련 특별법안(고준위 특별법안) 폐기’를 촉구했다. 고준위 특별법안에 있는 ‘사용후핵연료 부지 내 저장’ 조항은 기존 핵발전소 지역 모두를 고준위 핵폐기장화할 뿐만 아니라, 핵발전소 지역주민의 안전을 해치고 사고 위험을 가중하며, 핵발전소 소재 지자체와 인근 지자체에도 막대한 희생을 강요할 수 있다는 부정적 여론이 높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산자위) 법안소위원회는 더불어민주당 김성환 의원, 국민의힘 김영식·이인선 의원이 각각 발의한 고준위 특별법안을 심사 중이고, 오늘(26일) 오전부터 산자위에서 특별법 공청회가 진행 중이다. 이날 환경단체들은 공청회가 열리기 전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37년 동안 국내에서 핵폐기장 부지선정을 못 한 이유는 지역주민의 반대도 있었지만, 지진으로부터 안전한 지역을 찾지 못했기 때문”이라며 “법안 제안 취지는 허울 좋게 고준위핵폐기물 처분장 마련을 위해서라고 했지만, 사실은 해법 없는 핵폐기물 처리를 ‘임시저장’ 또는 ‘부지 내 저장’이라는 이름으로 핵발전소 지역주민이 떠안으라는 법안”이라고 우려했다.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연 류호정 의원(정의당)도 “고준위 핵폐기물은 그동안 정부의 일방적인 핵발전 추진 정책이 낳은 결과물”이라며 “임기응변이 아닌, 주민참여 민주주의와 시민 안전 최우선의 원칙에서 위험한 핵폐기물을 가장 안전하게 관리할 방안이 무엇인지에 대한 공론화부터 시작하기 위해 국회가 특별법안을 모두 폐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핵발전 이후 발생하는 고준위 핵폐기물은 생명과 신체, 환경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 위험물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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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1-26
  • 서울시, 중국 발원 황사로 미세먼지 주의보 발령 후 해제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중국에서 발원한 황사가 우리나라로 유입되면서 미세먼지(PM-10) 농도가 증가해 오전 한 때 서울시 일대에 미세먼지 주의보가 발령됐다. 서울는 오전 9시를 기해 미세먼지 주의보를 해제했다. 서울시는 오전 5시 “18일 중국 북부 및 내몽골고원에서 발원한 황사가 오늘(20일) 북서풍을 타고 유입되어 미세먼지 농도 증가했다”고 밝혔다. 오전 5시 기준으로 서울시 25개구 평균 농도는 150㎍/㎥을 초과해 미세먼지 주의보가 발령됐다. 이후 오전 9시 서울시는 “이번 미세먼지는 중국 북부와 내몽골고원에서 발원한 황사가 북서풍을 따라 한반도로 유입되면서 주의보가 발령되었지만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고농도가 해소됐다”고 밝혔다. 미세먼지 주의보가 발령되면 △호흡기 또는 심혈관질환 있는 시민과 노약자, 어린이 등은 외출 자제 △실외 활동 및 외출 시 보건용 마스크 착용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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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1-20
  • [사진] “차보다 사람”...연세로 차량 통행 허용 규탄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서울환경연합 회원들이 지난 17일 서울 연세로에서 ‘차보다 사람이다’라는 만장과 보행정책 후퇴를 비판하는 손팻말을 들고 행위극을 진행했다. 최근 서울시는 연세로에 일반차량통행을 임시로 허용했다. 이를 두고 서울환경연합은 “임시허용은 서울시의 보행정책 후퇴이자, 기후위기 대응 실패”라며 “보행정책을 확대하겠다던 서울시는 10년 동안 운영되었던 대중교통전용지구를 임시 해제하며, 차량 이용을 부추기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서울환경연합은 오는 20일 연세로 일반차량통행 계획에 맞춰 1인 시위와 행위극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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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1-18
  • 석면피해 인정자 12년 만에 6천명 넘어, 3명 중 1명 사망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석면피해구제법이 시행된 이후 환경성 석면피해자가 6천명이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환경보건시민센터·한국석면추방네트워크·전국학교석면학부모네트워크는 지난 9일 석면 관련 인식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 결과 △10명 중 6명(56.7%)은 자녀가 다녔던, 혹은 지금 다니는 학교 건축물의 석면 사용 여부를 몰랐고 △10명 중 4명(42.1%)은 자신이 생활하는 주택이나 사무실 혹은 공장건물이 석면 건축물인지 모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0명 중 2명은 석면이 1군 발암물질이라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했다. 이들 단체가 석면피해구제법(구제법) 인정 현황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한 해에만 석면피해자가 1,019명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석면피해자 1,019명 중 절반 가량인 485명이 암환자였고, 암환자 중 377명은 폐암이었다. 지난 12년간 석면피해구제 인정자는 6,743명으로, 이중 33%인 2,220명은 사망해 석면피해 인정자 3명 중 1명은 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별로 보면 충남과 부산이 석면피해구제 인정자가 인구 대비 가장 많아, 석면피해구제 인정자 10명 중 3~4명은 충남, 10명 중 1~2명은 부산에 거주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환경보건시민센터는 “이번 조사 결과 석면피해인정자의 사망률이 매우 높아 석면의 위험성을 알 수 있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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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환경과건강
    2023-01-10

실시간 환경과건강 기사

  • [사진] 환경단체들 “기후위기 역행, 대중교통 요금인상 반대”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기후위기비상행동 소속 환경·시민단체 활동가들은 3일 출근시간인 오전 8시 서울역에서 “기후위기 역행하는 대중교통 요금인상 반대하고 1만원 교통패스 도입해야 한다”는 내용의 캠페인을 펼쳤다. 서울시는 지난 해 말, 올 4월부터 버스와 지하철 요금을 300원 가량 인상할 계획을 발표하였고, 2월 10일 시민공청회 이후 즉각적인 요금 인상 수순을 밟을 계획이다. 기자회견에 참석한 기후위기기독인연대 문형욱 활동가는 “오세훈 시장 취임 후 서울시가 발행한 '2050 서울시 기후행동’의 교통부문은 전부 자동차에 관한 내용”이라며 “공공교통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을 찾아볼 수 없다. 서울시가 탄소감축을 하기 위해서는 자동차를 줄이고 공공교통 이용율을 높이는 방향으로 정책을 세워야 한다”며 공공교통요금 인상 반대의견을 밝혔다. 기후위기비상행동 노원지기 서금하 대표는 “오늘도 전철을 타고 이 자리에 왔다. 작년부터는 알뜰교통카드를 이용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마다 마일리지를 적립・환급받고 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자가용 이용 시보다 에너지가 절감되고 미세먼지, 이산화탄소도 줄일 수 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서 이동할 때 운동도 되니 일석사조”라고 말했다. 공공운수노조 서울본부 정운교 본부장은 “물가 폭등이 끝 없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대중교통 요금을 일방적으로 올리기만 하면 안 된다. 정부가 매년 걷어들이고 있는 유류세를 대중교통비로 지원해 주어야 한다”며 “매년 6조원의 유류세가 남고 있다. 이것이 1만원 교통패스 도입정책의 핵심이다. 1만원 교통패스로 서민의 삶도 살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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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2-03
  • [사진] “설악산 케이블카 불법 추진, 밀실 협의 환경부 규탄”
    [현대건강신문=박현진 기자] 설악산국립공원지키기 국민행동, 설악산국립공원지키기 강원행동, 케이블카반대설악권주민대책위 등 환경·지역단체는 26일 강원도 한계령 휴게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곳에서 출발해 2월 2일 원주지방환경청까지 ‘설악산 케이블카 불법 추진, 밀실 협의 환경부 규탄’ 순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8일 강원도 양양군은 환경영향평가 2차 보완서를 원주지방환경청에 접수하였다. 2019년 원주지방환경청은 오색 케이블카에 대해 “사업 시행 시 부정적인 영향이 우려되고 환경적 측면에서 바람직하지 않아 ‘부동의’ 한다”고 밝혔다. 이에 불복한 양양군이 행정심판을 제기했고, 부동의 처분을 취소하라는 중앙행정심판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케이블카 추진이 재개되었다. 기자회견에 참석한 환경·지역단체 순례단은 “원주지방환경청, 강원도, 양양군 실무자간 환경영향평가서 재보완 사항을 임의로 완화하는 것에 합의한 확약서를 작성했다”며 “이는 환경부가 환경영향평가 협의 고유업무 권한을 사실상 포기하고 사업자에게 편의를 주는 특혜나 다름없다”고 주장했다. 순례단은 2월 2일 원주지방환경청에 도착해 환경영향평가 재보완서를 공개하지 않고 밀실 협의로 통과시키려는 환경부를 규탄하고, 오색 케이블카 백지화를 강력히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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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1-26
  • [사진] 국회 안팎에서 ‘고준위 방폐물 관리 특별법’ 폐기 촉구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탈핵울산시민공동행동 등 환경단체와 류호정 의원은 26일 국회 안팎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준위 방사성폐기물 관련 특별법안(고준위 특별법안) 폐기’를 촉구했다. 고준위 특별법안에 있는 ‘사용후핵연료 부지 내 저장’ 조항은 기존 핵발전소 지역 모두를 고준위 핵폐기장화할 뿐만 아니라, 핵발전소 지역주민의 안전을 해치고 사고 위험을 가중하며, 핵발전소 소재 지자체와 인근 지자체에도 막대한 희생을 강요할 수 있다는 부정적 여론이 높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산자위) 법안소위원회는 더불어민주당 김성환 의원, 국민의힘 김영식·이인선 의원이 각각 발의한 고준위 특별법안을 심사 중이고, 오늘(26일) 오전부터 산자위에서 특별법 공청회가 진행 중이다. 이날 환경단체들은 공청회가 열리기 전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37년 동안 국내에서 핵폐기장 부지선정을 못 한 이유는 지역주민의 반대도 있었지만, 지진으로부터 안전한 지역을 찾지 못했기 때문”이라며 “법안 제안 취지는 허울 좋게 고준위핵폐기물 처분장 마련을 위해서라고 했지만, 사실은 해법 없는 핵폐기물 처리를 ‘임시저장’ 또는 ‘부지 내 저장’이라는 이름으로 핵발전소 지역주민이 떠안으라는 법안”이라고 우려했다.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연 류호정 의원(정의당)도 “고준위 핵폐기물은 그동안 정부의 일방적인 핵발전 추진 정책이 낳은 결과물”이라며 “임기응변이 아닌, 주민참여 민주주의와 시민 안전 최우선의 원칙에서 위험한 핵폐기물을 가장 안전하게 관리할 방안이 무엇인지에 대한 공론화부터 시작하기 위해 국회가 특별법안을 모두 폐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핵발전 이후 발생하는 고준위 핵폐기물은 생명과 신체, 환경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 위험물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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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1-26
  • 서울시, 중국 발원 황사로 미세먼지 주의보 발령 후 해제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중국에서 발원한 황사가 우리나라로 유입되면서 미세먼지(PM-10) 농도가 증가해 오전 한 때 서울시 일대에 미세먼지 주의보가 발령됐다. 서울는 오전 9시를 기해 미세먼지 주의보를 해제했다. 서울시는 오전 5시 “18일 중국 북부 및 내몽골고원에서 발원한 황사가 오늘(20일) 북서풍을 타고 유입되어 미세먼지 농도 증가했다”고 밝혔다. 오전 5시 기준으로 서울시 25개구 평균 농도는 150㎍/㎥을 초과해 미세먼지 주의보가 발령됐다. 이후 오전 9시 서울시는 “이번 미세먼지는 중국 북부와 내몽골고원에서 발원한 황사가 북서풍을 따라 한반도로 유입되면서 주의보가 발령되었지만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고농도가 해소됐다”고 밝혔다. 미세먼지 주의보가 발령되면 △호흡기 또는 심혈관질환 있는 시민과 노약자, 어린이 등은 외출 자제 △실외 활동 및 외출 시 보건용 마스크 착용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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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1-20
  • [사진] “차보다 사람”...연세로 차량 통행 허용 규탄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서울환경연합 회원들이 지난 17일 서울 연세로에서 ‘차보다 사람이다’라는 만장과 보행정책 후퇴를 비판하는 손팻말을 들고 행위극을 진행했다. 최근 서울시는 연세로에 일반차량통행을 임시로 허용했다. 이를 두고 서울환경연합은 “임시허용은 서울시의 보행정책 후퇴이자, 기후위기 대응 실패”라며 “보행정책을 확대하겠다던 서울시는 10년 동안 운영되었던 대중교통전용지구를 임시 해제하며, 차량 이용을 부추기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서울환경연합은 오는 20일 연세로 일반차량통행 계획에 맞춰 1인 시위와 행위극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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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1-18
  • 석면피해 인정자 12년 만에 6천명 넘어, 3명 중 1명 사망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석면피해구제법이 시행된 이후 환경성 석면피해자가 6천명이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환경보건시민센터·한국석면추방네트워크·전국학교석면학부모네트워크는 지난 9일 석면 관련 인식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 결과 △10명 중 6명(56.7%)은 자녀가 다녔던, 혹은 지금 다니는 학교 건축물의 석면 사용 여부를 몰랐고 △10명 중 4명(42.1%)은 자신이 생활하는 주택이나 사무실 혹은 공장건물이 석면 건축물인지 모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0명 중 2명은 석면이 1군 발암물질이라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했다. 이들 단체가 석면피해구제법(구제법) 인정 현황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한 해에만 석면피해자가 1,019명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석면피해자 1,019명 중 절반 가량인 485명이 암환자였고, 암환자 중 377명은 폐암이었다. 지난 12년간 석면피해구제 인정자는 6,743명으로, 이중 33%인 2,220명은 사망해 석면피해 인정자 3명 중 1명은 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별로 보면 충남과 부산이 석면피해구제 인정자가 인구 대비 가장 많아, 석면피해구제 인정자 10명 중 3~4명은 충남, 10명 중 1~2명은 부산에 거주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환경보건시민센터는 “이번 조사 결과 석면피해인정자의 사망률이 매우 높아 석면의 위험성을 알 수 있었다”고 밝혔다.
    • 건강생활
    • 환경과건강
    2023-01-10
  • [사진] “서울 연세로, 차 없는 거리 없어진다”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때때로 연세로에 나올 때면, 젊은 청년들이 스케이드 보드 타고, 공연도하고, 플리마켓 등 다양한 행사를 하는 걸 보고 주민들의 휴식처라고 생각했는데, 이런 거리가 없어진다니 안타깝다” 서울환경운동연합 회원, 서울 서대문구 주민 등은 9일 오전 신촌 연세로에서 서울시의 일반 차량 통행 시범 운영계획 발표에 대한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다(위 사진). 서울시는 오는 20일부터 9월 말까지 연세로 대중교통전용지구에 일반 차량의 통행을 허용하는 ‘신촌 대중교통전용지구 운용 일시 정지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기자회견에 참석한 한 서대문구 주민(57, 여성)은 “오늘 여기에 나오기 전에 20대 딸 두 명에게 ‘차 없는 거리가 없어지는 거 알고 있냐’고 물었는데 모두 반대한다고 했다”며 “노년층도 젊음의 기운이 느껴지는 행사들을 보며 연세로 벤치에 앉아 있곤 했는데 이런 연세로가 없어진다니 안타깝다”고 반대 의사를 밝혔다. 손솔 연세로 공동행동 집행위원장은 “보행자, 시민의 의견을 묻는 것도 하지 않고 서울시에서 무책임하게 결정했다”며 “현재 서울시의 일시정지 추진안은 과하게 상권 분석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우려 입장을 밝혔다. 연세로 공동행동은 차량 통행이 시행되는 20일에 맞춰, 1인 시위, 퍼포먼스, 현수막 행동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 건강생활
    • 환경과건강
    2023-01-09
  • 오늘 미세먼지 농도...서울·경기·인천·강원영서·충청 ‘나쁨’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한국환경공단에서 운영하는 에어코리아는 오늘(9일) “서울·경기·인천·강원영서·충청 지역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그 밖의 지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며 “대전·호남권·대구·경북은 오전에, 부산·울산·경남·제주권은 오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으로 오른다”고 예보했다. 에어코리아는 “대부분 중부지역은 전일 잔류한 미세먼지가 대기 정체로 축적되고,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되어 남동진하면서 농도가 높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서울시는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지난 7~8일 이어지면서 8일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운영을 전면 중단했다. 서울시는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조기 해제될 경우 스케이트장 운영을 재개할 예정이며 홈페이지 및 현장에서 공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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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환경과건강
    2023-01-09
  • [사진] 강물 언 한강...경기·강원·충북 ‘한파 경보’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기상청은 “오늘(4일)도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6도까지 내려가는 지역이 있어 매우 춥겠다”며 “이면도로나 골목길 등에 빙판길이 많아 낙상에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기상청은 △경기도 연천, 파주 △강원도 평창평지, 정선평지, 횡성, 철원, 화천, 홍천평지, 춘천, 양구평지, 인제평지, 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충청북도 제천 등에 한파경보를 발령했다. 노약자나 만성질환자는 겨울철 혈압 변화를 주시해야 한다. 경희대병원 순환기내과 정혜문 교수는 “혈압 상승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실내외 온도 차가 많이 나지 않도록 보온에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한데, 장소와 상황에 따라 체온유지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두꺼운 옷보다 얇은 옷을 여러 겹 걸쳐 입거나 모자, 장갑 등 방한용품을 적극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 건강생활
    • 환경과건강
    2023-01-04
  • [사진] “가습기살균제 주범, 옥시·애경 불매운동 새해에도 이어진다”
    [현대건강신문=박현진 기자] 지난해 초 우여곡절 끝에 만들어진 가습기살균제 피해자를 위한 피해지원 조정안이 옥시와 애경의 거부로 무산됐다. 환경보건시민센터는 구랍 30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옥시·애경 불매운동 캠페인(위 사진)’에서 “2023년에도 안전한 사회, 건강한 세상만들기 환경보건운동은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 건강생활
    • 환경과건강
    2023-0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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