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 충북 오송에 위치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보건산업진흥원 "설명회 인터넷 생중계로 실시간 파악 가능"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 이하 진흥원)은 오는 10일 개최하는 '2011년 보건의료 R&D 연구비 사용설명회'를 인터넷 생중계를 통해 전국 연구자들이 현지에서 실시간으로 연구비 운영에 관한 내용을 자세히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연구비 관리와 집행, 연구비관리시스템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설명회 내용은 연구비 운영과 관련하여 연구비 카드제 설명과 연구비 사용, 연구비관리시스템 사용 설명이 진행되며, 기술료와 관련하여 기술료 안내와 기술사업화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부득이한 사정으로 참석하지 못하는 연구담당자를 위해 진흥원 R&D진흥본부 홈페이지(http://www.hpeb.re.kr)를 통하여 오후 2시부터 5시 30분까지 인터넷으로 생중계한다.

이번 생중계는 그동안 연구자들이 연구비 관리, 집행 및 정산에 대한 정보와 교육을 받기를 원하지만, 바쁜 일정 때문에 설명회 참석이 어려워 교육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보다 현장 깊숙이 다가가는 연구환경 조성을 위하여 마련하였다.

보건산업진흥원 선경 본부장은 “이번 인터넷 생중계를 통해서 설명회 현장에 참석하지 못하더라도 내용을 충분히 공유하여 연구비 운영에 도움을 드릴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진흥원 연구자들이 보다 연구에 전념할 수 있는 연구 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보건의료 연구자에게 다가가는 연구비 사용설명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