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강화·인천만·아산만·가로림만 조력발전 지역 대책위와 환경운동연합은 20일 서울시청광장에서 갯벌생명과 주민 생존권을 위협하는 조력발전건설 백지화를 촉구하는 범국민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조력댐NO 퍼포먼스.  (사진제공 환경연합)

▲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강화·인천·아산·평택·당진·서산·태안에서 올라온 지역주민들은 "조력댐이 신재생 에너지로 위장하여 바다와 어민의 생명을 앗아가려는 위험한 방식"이라고 주장했다.

▲ 서울광장에서 시작한 범국민대회 참가자들은 이후 명동성당까지 행진을 했다.

지역주민 서울광장서 '조력발전건설 백지화' 촉구

강화·인천만·아산만·가로림만 조력발전 지역 대책위와 환경운동연합은 20일 서울시청광장에서 갯벌생명과 주민 생존권을 위협하는 조력발전건설 백지화를 촉구하는 범국민대회를 개최했다.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강화·인천·아산·평택·당진·서산·태안에서 올라온 지역주민들은 "조력댐이 신재생 에너지로 위장하여 바다와 어민의 생명을 앗아가려는 위험한 방식"이라고 주장했다.

지영선 환경운동연합 대표의 인사말로 시작된 이날 집회에는 경인어민대책위 박용우 위원장, 가로림만 대책위 박정섭 위원장, 아산만 조력대책위 지경석·최상덕 위원장 등 지역 대책위의 발언과 함께 앞으로 국회차원에서 조력발전의 문제점을 조목조목 검토해보겠다는 민주노동당 홍희덕 의원과 민주당 정장선 사무총장의 연대발언이 이어졌다.

전 강화환경농민회 회장인 김정택 목사는 선언문을 통해 "철저한 검토와 지역주민의 의견 수렴 없이 졸속으로 이루어지는 조력발전 사업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하고 이후 신재생에너지법에서 조력발전을 제외시키고 조력댐 백지화를 실현하기 위한 전국 대책기구를 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광장에서 시작한 범국민대회 참가자들은 이후 명동성당까지 행진을 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화 조력댐 갯벌생명 위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