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사진기본크기1.gif▲ 의료민영화 반대 범국민운동본부는 지난 17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의 의료영리화 정책 추진을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영리자회사 설립 허용 반대 68%...부대사업 추가 허용 반대 66%
 
[현대건강신문=박현진 기자] 국민 10명 중 7명이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의료영리화 정책에 반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김용익 의원실·이목희 의원실, 참여연대, 보건의료노조는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한길리서치에 의뢰해 지난 6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 동안 전국 만 19세 이상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박근혜정부가 추진하는 의료영리화정책에 대한 여론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에 응답한 국민들은 ▲68%가 영리자회사 설립 허용 반대 ▲66%는 부대사업 추가 허용 반대했고 의료영리화에 찬성한다고 답한 국민들은 23%였다.
 
특히 보건의료단체에서 줄기차게 지적하고 '법개정 없이 시행규칙 개정을 통한 의료영리화정책 추진'에 대해서 74%의 국민들이 반대했다.
정부의 의료영리화 정책을 반대하는 이유로 가장 많은 국민들은 의료비 폭등(68%)을 우려했다.
 
김용익 의원, 이목희 의원, 보건의료노조 등은 23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설문조사 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여론조사 결과는 의료영리화정책에 대한 반대 여론이 압도적으로 높다는 것을 분명하게 보여주고 있다"며 "이것은 박근혜정부가 추진하는 의료영리화정책이 국민의 여론에 반하는 것이며, 국민들의 여론 수렴과 민주적 논의 절차조차 없이 강행하고 있는 의료영리화정책은 그 어떤 설득력도 정당성도 없다는 것을 확인해주고 있다"고 분석했다.
 
한편 의료영리화정책에 대한 국민들의 반대운동은 갈수록 확산되고 있다.
 
의료영리화 반대 100만서명운동이 시작된 지 5개월 만에 서명자는 50만명을 넘어섰다. 야3당 모두 의료영리화 저지 특별위원회를 가동하고 있고, 시민사회계를 망라한 의료민영화 저지 범국민운동본부와 보건의료 직능단체들과 환자단체들까지 의료영리화정책 반대투쟁에 나서고 있다.
 
보건의료노조는 24일 서울역에서 4천여명의 조합원이 참가하는 의료영리화 반대 경고파업을 전개하고, 의료영리화 정책 강행시 7월 22일 전면파업을 예고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민 10명 중 7명 '의료영리화 반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