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사진기본크기1.gif▲ 가톨릭대학교 사회문제해결형 기술개발사업단은 19일 충북 충주시 실내체육관에서 ‘SeeMe5와 함께 건강을 재고, 배우고, 맛보고 즐기자’는 제목으로 아동·청소년 건강체험 한마당 행사를 진행했다.

 
 
가톨릭대 사업단-충주시, 체험 한마당 행사 열어
 
[현대건강신문] 가톨릭대학교 사회문제해결형 기술개발사업단(이하 사업단)은 19일 충북 충주시 실내체육관에서 ‘SeeMe5와 함께 건강을 재고, 배우고, 맛보고 즐기자’는 제목으로 아동·청소년 건강체험 한마당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사업단이 진행하고 있는 아동·청소년 비만 해결을 위한 오픈 통합플랫폼 개발연구사업인 ‘SeeMe5’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사업단은 미래창조과학부의 사회문제해결형 기술개발연구사업으로 아동·청소년 비만 해결을 위한 BT와 IT가 융합된 아동·청소년 비만해결 통합플랫폼 기술개발을 진행 중이다.
 
사업단은 "아동·청소년 비만은 당사자인 아동·청소년뿐만 아니라 부모와 지역사회 등 사회환경의 전반적인 개선이 함께 필요하다는 인식을 바탕으로 충주시 및 충주교육지원청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성공모델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 또한 연구사업의 일환으로, 아동·청소년 비만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8월 론칭 예정인 아동·청소년 비만 해결을 위한 오픈 통합플랫폼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가톨릭대학교 사회문제해결형 기술개발사업단 윤건호 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정확한 건강측정과 신체활동, 영양관리 등이 통합적으로 이뤄질 때 아동·청소년 비만 해결을 좀더 쉬워진다는 것을 체험을 통해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됐기 바란다”며 “이렇게 BT와 IT를 융합해 아동·청소년 비만 해결을 위한 시너지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되는 ‘SEE ME5오픈 통합플랫폼’이 8월 중 오픈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보여달라”고 말했다.
 
충주시 조길형 시장은 “충주시의 슬로건은 ‘건강한 미래를 준비하는 충주시’로, 이번 행사가 아동·청소년은 물론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사회적인 공감대가 형성되는 기회였기 바란다”며 “충주시와 우리나라의 미래인 아동·청소년들 건강한 환경에서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지고 잘 자랄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업단은 지난 3월 5일에 KT그룹 희망나눔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CJ E&M과도 아동·청소년 비만 관련 2부작 다큐멘터리를 준비 중이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아동 청소년 비만 해결 프로그램 참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