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아로마벨피부과 신창식 원장 "활성산서 제거해 피부 염증 완화"

인물사진-중-수정.gif
[현대건강신문] 부적절한 생활습관과 섭생에 의한 만성염증성 질환의 장기화 현상은 인체의 신진대사에 점진적 악영향을 초래해 삶을 유지하기 힘든 상태에까지 이르게 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성인아토피피부염, 건선은 각각 100만 명의 환자가 고통 받고 있다고 한다. 현대의학의 단순한 약물요법의 한계점을 보여주고 있다.
 
아로마벨피부과 신창식 원장(오른쪽 사진)은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피부과전문의가 된 후 한림대학 재직 중 1980년대 미용피부학에 매료되어 일본 미용피부학의 태두였던 고(故) 하야가와 일본 나고야대학 리쯔코 교수 문하에서 2년간 연수하고 귀국했다.

귀국 후 1990년대에 제3세대 첨단레이저치료술로 오타씨모반, 혈관종, 거대모반 등 난치성 피부질환 치료에 새로운 장을 열고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
 
그러나 2009년 과로로 인한 심근경색증으로 쓰러진 후 응급처치로 소생한 뒤 건강의 중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고 책 속에서 길을 찾아야 된다고 생각했다.

이후 수백 권의 건강서적을 읽고 에드워드 하우웰 박사(Dr. Edward Howell)의 Enzyme Therapy를 공부하면서 일본 임상효소영양학의 선구자인 Dr.쯔루미와 교류하게 됐다.
 
그리고 효소영양학을 충실히 하면서 Dr. N.W. Walker의 당근주스요법과 낫또 섭취를 중심으로 한 생식요법과 하루 4시간씩 걷기운동으로 6개월 만에 25kg 감량과 건강회복에 성공했다.

신 원장은 이러한 경험을 통해 피부과의사로서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주는 의사가 되어야겠다는 결심을 했다.

아토피피부염 환자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일본에서 아토피피부염을 연구하는 일본가나자와대학의 다케하라 가즈히코 교수와 교토대학의 미야치 요시키 교수와 동경여자의과대학의 히가키 유우코 교수 등의 아토피피부염의 임상적, 면역학적, 심리의학적 접근을 시도할 수 있게 됐다.
  
이어 분자생물학을 연구하면서 기능의학적인 분석으로 인체 영양밸런스의 교정과 에드워드 박사의 Enzyme Therapy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유기산검사, 장기능검사, 지방산, 아미노산검사 등 기능의학적 분석 과 효소영양학적 해독 및 교정을 치료의 한 부분으로 적용하게 됐다.
 
그는 게놈프로젝트 이후 포스트 게놈프로젝트로 세포의 세포막 연구가 중요한 것을 인식하고 세포의 물이 통과하는 구멍(Aquapore)의 기능과 세포막에 세포정보통신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glycoprotein에 관한 당학(glycomics)적인 접근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파스칼 멘트레박사(Dr. Pascale Mentre)의 세포내 물(intercellular water)의 적절한 유지를 위한 수테라피(Water Therapy)와 당쇄(glycoprotein)요법으로 세포정보통신을 원활하게 해 세포기능의 정상화를 촉진시키는 방법을 모색하게 됐다.
 
그리고 피부 노화촉진의 원흉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수소이온요법(Hydro Impact)으로 피부의 염증을 빠른 시간 내에 완화시킬 수 있게 했다.

그는 올바른 자세와 섭생요법을 위해 턱관절 자세교정요법과 원활한 심혈관계 유지를 위한 니시대체요법을 치료법으로 활용하고 있다.
 
우선 악성아토피성 피부염 환자 중심으로 진료를 할 예정이며 치료방법론으로는 △전통적 피부과학적 분석 및 치료 △기능의학적 분석 △항산화 수소이온요법 △적절한 수테라피(Water Therapy) △효소영양학적 해독 및 교정 △턱관절 자세교정요법 △니시 모세혈관 재생요법을 제시하고 있다.
 
잘못된 섭생과 생활습관을 교정하기 위해 아토피 힐링캠프를 부산 해운대, 제주도, 강원도 평창에서 운영할 계획이며 통합기능학연구소를 개설하고 기능의학전문가인 박중욱 박사(대한통합기능의학연구회)와 협진을 하고 있으며 니시건강의학 전문가인 손태경 원장과 같이 힐링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신 원장은 향후 국제아토피임상연구재단을 운영해 경제발전으로 인해 비만과 아토피피부염환자가 급증하는 중국환자에 대비해 국제 아토피특수클리닉센터를 만들고 관심 있는 분들과 체인화를 모색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통합의학으로 원인 밝혀내 아토피 치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