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사진기본크기1.gif
 
지하 2층 지상 9층 규모 실버 헬스&라이프 콤플렉스 착공 눈앞

[현대건강신문=박범용 기자] 노인들을 위한 헬스&라이프 복합단지 ‘실버누리터’가 강원도 원주에 새롭게 들어선다.

‘실버누리터’ 시행사 ㈜제우씨앤디(회장 최대욱)은 19일 오전 11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실버 전용 헬스&라이프 콤플렉스 ‘실버누리터’ 착공 기념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실버누리터’는 대지면적 3,482㎡, 연면적 17,053.34㎡ 규모로 건설되며, 지하 2층에서부터 지상 9층까지 총 12개의 층으로 운영되며, 2016년 여름 개관 예정이다.
 
‘실버누리터’는 노인들이 문화와 여가, 의료생활 및 일자리 창출까지 한 곳에서 해결 할 수 있도록 조성되는 실버 전용 헬스&라이프 콤플렉스다. 내년 완공되어 개관할 ‘실버누리터’에는 노인대학, 종합병원, 한방병원, 체육시설 등 우수한 복합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실버누리터’는 노인전문 일자리를 개발하여 기존의 노인들의 복지공간을 넘어서서 노인들의 능력을 최대화하고 경륜과 지혜를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일터를 만들 예정이다. 이를 위해 ㈜제우씨앤디는 강원도 원주시의 국·공유지를 지원받아 장뇌삼, 버섯, 도라지 등 특화식물들을 제우씨앤디가 이미 준비해 온 셀레늄 혼합비료를 활용, 우량품종 재배, 수확, 판매를 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노인들의 급여 및 실버누리터의 운영관리비용에 대한 재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실버 헬스&라이프 콤플렉스 ‘실버누리터’ 시행사 제우씨앤디 최대욱 회장은 “사회가 점차 고령화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는 실버들을 위한 공간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며, “’실버누리터’는 다양한 시설과 프로그램을 통해 실버 세대들이 좀 더 건강하고 즐거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의미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곳에서 생활하시는 동안 실버 세대 어르신들이 뜻있는 활동과 혜택뿐만 아니라 영면하시는 순간까지 ‘실버누리터’에서 제공하는 장례절차를 밟아 편안히 생을 마감하실 수 있도록 진심 어린 노인복지서비스를 펼치고자 한다”며 “이런 움직임에 정부와 언론들의 격려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실버들의 놀이터 ‘실버누리터’, 원주혁신도시 착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