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사진기본크기1.gif▲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 참석자들이 21일 오후 도착 지점인 천안 독립기념관을 향해 뛰어가고 있다.
 
사진기본크기2.gif▲ 동아제약은 제18회를 맞은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이 20박 21일간 573.8km의 긴 여정을 끝내고 21일 오후 3시에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대단원의 막을 내리는 완주식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대장정 완주에 성공한 참석자들이 어깨동무를 하고 성공의 기쁨을 나누고 있다. 


[현대건강신문]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 참석자들이 21일 오후 도착 지점인 천안 독립기념관을 향해 뛰어가고 있다.

동아제약은 제18회를 맞은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이 20박 21일간 573.8km의 긴 여정을 끝내고 21일 오후 3시에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대단원의 막을 내리는 완주식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완주식에는 행사위원장인 동아쏘시오그룹 강신호 회장, 동아제약 신동욱 사장 등 임직원과 자문위원 김남조 시인, 김난도 교수, 참가대원 부모님들이 참석해 완주한 대원들을 격려했다.

행사위원장인 강신호 회장은 완주식 기념사에서 “올해는 특히 무더위가 연일 계속되어 완주하기가 쉽지 않았을 텐데, 출정식 때 보다 더욱 힘찬 모습으로 완주식장에 뛰어들어오는 여러분을 보니 참으로 가슴이 벅차고 감격스러웠다”며 “가장 패기 넘치는 대학 시절, 이 뜨거운 여름의 승리가 여러분이 앞으로 인생에서 만나게 될 수많은 고비를 극복할 수 있는 내면의 원동력이 되어주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언제까지나, 함께, 건강하게'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 참가한 대원들은 지난 7월 1일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출발해 세종, 대전, 금산, 무주, 거창, 김천, 상주, 문경, 충주, 제천, 원주, 이천, 안성 등을 거쳐 종착지인 천안 독립기념관까지 총 573.8km를 걸었다. 

특히 이번 대장정은 ‘광복 70년, 분단 70년’을 맞아 우리의 역사를 돌아보고 통일을 염원하는 마음으로 민족의 혼이 살아 숨쉬는 독립기념관에서 출정식과 완주식을 했다. 

출발 11일차에는, 1998년 제1회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이 시작된 이래 참가 대원들이 걸었던 누적거리가 1만km를 돌파했다. 

국토대장정의 원조인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은 작년 17회까지 총 2,425명이 참가하였고, 참가 대원들이 걸은 누적 코스 길이는 총 9,703km다. 이는 한반도 남북 길이를 약 8회 이상 종단 할 수 있는 거리이다.

박카스와 함께하는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은 동아제약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프로그램이다. 젊은이들이 풍요롭고 안정된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고난과 역경을 스스로 극복하는 체험의 장이자 ‘도전’과 열정’을 상징하는 문화코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포토] '승리 향해 뛴다'...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 완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