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사진기본크기1.gif▲ 기온이 영하 10도까지 내려간 7일 오전 서울 충청로에 위치한 국민연금공단 서울북부지역본부 앞에서 공적연금강화 국민행동(국민행동) 소속 회원들은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 노후를 시장에 팔아먹을 문형표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은 사퇴하라"고 주장했다.
 

[현대건강신문] 기온이 영하 10도까지 내려간 7일 오전 서울 충청로에 위치한 국민연금공단 서울북부지역본부 앞에서 공적연금강화 국민행동(국민행동) 소속 회원들은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 노후를 시장에 팔아먹을 문형표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은 사퇴하라"고 주장했다.

보건복지부장관 서울 집무실이 있는 이곳에서 기자회견을 가진 국민행동은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를 방치해 38명이 목숨을 잃었고 국민들이 불안에 떨었다"며 "복지부에 대한 감사원 감사 결과가 곧 발표될 예정이며 관련 공무원들에 대해 중징계가 예고되어 있는 상황에서 최종 책임자는 징계는커녕 금의환양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밝혔다.

국민연금공단 노조의 저지를 뚫고 가까스로 취임식을 진행한 문형표 이사장에 대한 반대 여론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현재 전주 국민연금공단 본사에는 국민연금 노조가 문 이사장 출근저지 투쟁과 무기한 천막 농성을 진행중이다.

야당, 시민노동단체들은 문형표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임명 비판 성명들을 연이어 발표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포토] 연금국민행동 "낙하산 인사 규탄, 문형표 이사장 사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