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가로_사진.gif대한약사회는 15일 서울 서초동 약사회관에서 궐기대회를 열고, 화상투약기 도입과 안전상비의약품 품목확대 계획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정부가 규제개혁장관회의와 경제관계 장관회의에서 잇따라 ‘화상투약기 도입’과 ‘안전상비의약품 품목확대 계획’을 발표한 가운데, 약사들이 반발하고 나섰다.

대한약사회는 15일 서울 서초동 약사회관에서 궐기대회를 열고, 화상투약기 도입과 안전상비의약품 품목확대 계획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국민의 편의성을 확대하고 신산업 투자 활성화라는 명분으로 진행되고 있는 규제 개선 과제들은 시장논리에 의해 간단하게 결정될 문제가 아니다”며, “국민건강을 중심으로 의약품의 특수성을 고려한다면 그 논의의 의미조차 찾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 동안 약사회는 물론 보건의료단체들도 정부의 보건의료 규제개혁 추진이 오히려 공공성을 훼손하고 국민의 의료비 폭등을 초래한다고 철회를 요구해해 왔지만, 국민 여론까지 왜곡하면서 짜인 각본에 따라 추진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에 약사회는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협하는 화상투약기 도입 방침을 전면 철회하고, 의약품 오남용을 조장하는 안전상비약 확대 등 규제개혁 악법 추진을 즉각 중단하라”며 “공휴일 및 심야시간 진료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공공 심야약국과 공중보건약사제도를 도입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건강포토] 약사회 "화상투약기 도입시 국민건강 위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