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는 국내 외 건강기능식품 시장 관련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회원사 간 원활한 소통을 도모하기 위해 협회지 ‘건식투데이 2016 여름호’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여름호는 세계 최대 건강기능식품 단체인 국제식이보충제연맹(IADSA)의 2016년 연례회의 내용을 바탕으로 국가별 건강기능식품 정책 및 동향에 대해 다뤘다. 특히, 미국·중국·일본·인도 등 건강기능식품의 수요가 높은 국가들의 시장정보를 상세히 실어 해외진출을 염두에 둔 국내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지난 4월 국민추천제를 통해 새로 부임한 식약처 식품영양안전국 이현규 국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건강기능식품 안전관리 및 해외시장 개척을 목표로 한 향후 정책방향을 소개했다. 더불어 건강기능식품미래포럼의 공동대표인 고려대학교 약학대학 박영인 교수를 만나 포럼 개최의 의미와 정체성, 그리고 건기식 업계 발전방향에 대한 그의 견해도 들어봤다.
 
회원사 소식으로는 KGC인삼공사 한국인삼연구원의 이종원 원장과의 인터뷰와 극동에치팜의 브랜드 스토리를 소개함으로써 회원사 간 이해를 높였다. 이외에도 여름철 체력관리에 도움되는 건강기능식품, 여름 보양식 레시피, 해안도로 드라이브 추천코스, 물놀이 안전수칙 등 건강하고 즐거운 여름 나기에 필요한 생활정보도 다양하게 수록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김수창 이사는 “건식투데이는 2012년 첫 발간 이후로 회원사들의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는 협회 대표 콘텐츠”라며 “앞으로도 건강기능식품 업계의 소통 통로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알차고 풍성한 내용을 담아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식투데이는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의 정기 협회지로 회원사라면 누구나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구독 문의는 협회 기획정책팀(031-628-2326)으로 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건강기능식품협회, ‘건식투데이 2016 여름호’ 발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