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진세노사이드의 함량 확인 후 구입해야

체력을 유지시켜주는 동시에 면역기능을 강화시켜 병의 예방효과가 크다고 알려져 있는 홍삼.

식품이 건강을 지키는 기본이라는 생각이 인식되며 홍삼의 선호도가 다른 건강 식품에 비해 많이 커졌다.

하지만 섭취가 어려운 단점 때문에 인삼의 원형이 남아있는 홍삼보다는 홍삼농축액이나 홍삼달인 액 등이 더욱 인기 있다. 문제는 원형이 변형되다보니 믿고 살 수 있느냐는 것이다.

광고에는 ‘6년근 홍삼 100% 홍삼 농축액’과 같은 문구를 인용하여 소비자를 현혹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소비자는 이러한 문구에 의심을 가지고 있다.

인삼명장인 풍기인삼공사의 김정환 대표는 "원형이 변형된 홍삼 제품들 중 대표 홍삼제품인 홍삼농축액의 경우 건강기능식품마크가 있는지 확인한 뒤 홍삼성분인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얼마나 들어가 있는지 비교 후 구입해야 한다"며 "가격이 저렴하다면 홍삼이 외에 다른 첨가물이 들어가 있거나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적을 경우가 많이 있다"고 말했다 

식약청은 진세노사이드가 1회 섭취량 1g에 3mg이상 포함되어야 한다.

보통 가격이 비싼 제품들이 이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높은 제품들이 많지만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좋은 제품은 15mg이상이 되는 제품들도 많이 있다.

진세노사이드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사포닌 성분을 말하는 것으로 면역증진, 피로회복,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피로회복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세계적으로 많은 인삼이 있지만 고려인삼이 인정받는 것이 이 진세노사이드의 함량이 높기 때문으로 품질 좋은 홍삼은 진세노사이드의 함량 때문이니 이를 꼭 고려해서 구입해야 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홍삼농축액, 뭐가 좋을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