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가로_사진.gif▲ 삼성메디슨은 25일부터 28일까지 이탈리아 로마에서 개최되는 '세계 산부인과 초음파학회'서 임신 및 태아 건강과 부인과 질환에 걸쳐 여성의 일생 건강을 책임지는 산부인과 토털솔루션을 선보인다.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삼성메디슨은 25일부터 28일까지 이탈리아 로마에서 개최되는 '세계 산부인과 초음파학회'서 임신 및 태아 건강과 부인과 질환에 걸쳐 여성의 일생 건강을 책임지는 산부인과 토털솔루션을 선보인다.

이번에 삼성메디슨은 이번 세계 산부인과 초음파학회를 통해 새롭게 적용하는 난소암 진단 툴과 향상된 태아 정밀 영상 기능을 소개한다.

또한, 다양한 초음파 진단의 임상 유용성을 다루는 학술 세미나와 라이브 세션을 함께 개최한다.
 
삼성은 기존 산부인과 진단 기능과 본 학회에서 새롭게 소개하는 신기능을 포함하는 여성 초음파 진단의 토털 솔루션인'크리스탈 클리어(Crystal Clear)'를 선보인다.

Crystal Clear는 여성의 가장 세심한 건강 관리가 요구되는 '임신 계획·임신 출산·유방∙자궁 건강'의 4가지 반복적인 상황에서 발생 가능한 여성 질환과 태아 건강 진단을 연속적으로 책임진다.

다양한 태아 정밀 진단인 5D 기능, 유방암, 난소암 등의 악성/양성 여부의 판단을 돕는 병변 측정 기능과 현실감 있는 최신 영상 기술을 제공하는 삼성 초음파 진단기기 1대로 사용자는 산부인과를 찾는 모든 환자의 진단을 수행할 수 있다.
 
삼성은, 또한, 국제난소종양연구학회(IOTA)에서 제시한 자궁 부속기의 종양진단 예측 모델인 ADNEX  모델을 소개한다. 업계 최초로 초음파 진단기기에 탑재한 'IOTA-ADNEX(아이오타-아드넥스)'는 9가지의 변수를 통해 난소 종양의 악성 가능성과 악성 단계를 확률과 그래프로 그 측정값을 제시한다.
 
25일 개최한 삼성-IOTA 심포지엄에서 국제난소종양연구학회 운영위 소속 톰 본(Tom Bourne) 교수는, "10개국 24개 기관에 걸쳐 5천9백개 이상의 글로벌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IOTA-ADNEX는 높은 민감도와 특이도를 제공하며, 악성 종양의 분류를 도와 개인에 맞춘 환자 관리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난 3월 본 학회가 발행하는 학술 저널의 '이 달의 영상'으로 선정된 바 있는 Crystal Vue를 한 층 더 업그레이드한 '크리스탈 뷰 플로우’도 함께 소개했다. 혈류 흐름 표현 기능을 적용한 Crystal Vue Flow는 현실감을 극대화한 겉 표면과 내부 조직 위에, 추가로 혈류의 정보를 나타내어 더 많은 태아 및 태반의 해부학적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임상적 가치를 더한다.
 
영국 임페리얼 컬리지 산부인과 교수인 크리스토프 리스 교수는, "Crystal Vue가 태아 얼굴이나 뇌 구조 표현 시, MRI 영상을 비교했을 때 기존 2D나 3D 초음파보다 더 많은 해부학적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Crystal Vue Flow는 이러한 형태학적 정보뿐만 아니라 혈류역학의 정보도 제공하며, 직접 연구해본 결과 태반 유착 사례에서 태아 혈관의 변형체나 주변 혈관에 대한 깊은 이해를 도왔다"고 말했다.
 
전동수 삼성메디슨 대표이사는, "올해 세계 산부인과 초음파학회에서 여성의 일생 건강을 아우르는 초음파 진단 솔루션을 공개하고, 더 정확한 여성 진단을 돕는 다양한 신기능들을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제품 개발뿐만 아니라, 세계 유수의 전문의들과 적극적으로 협업하여 프리미엄 산부인과 초음파 진단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성메디슨, '세계 산부인과 초음파학회'서 여성 진단 토털 솔루션 공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