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세로_사진.gif▲ 14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전혜숙 의원(더불어민주당)은 종합국정감사 직전 신상발언을 통해 지난 식약처 국감에서 지적됐던 돔페리돈 문제와 관련해 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의 고발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지난 7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제기된 돔페리돈 부작용 논란이 갈수록 확산되고 있다. 

특히 돔페리돈의 부작용 문제를 제기한 전혜숙 의원에 대해 의료계가 원색적 비난과 함께 고발하겠다고 반발하면서 감정싸움으로 치닫고 있다.

14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전혜숙 의원(더불어민주당)은 종합국정감사 직전 신상발언을 통해 지난 식약처 국감에서 지적됐던 돔페리돈 문제와 관련해 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의 고발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소아청소년과의사회는 국감 개시 전, 전 의원을 돔페리돈 처방과 관련해 허위사실 유포 및 명예훼손으로 고발할 계획이라는 입장문을 복지위 국감장에 배포했다.

이에 전 의원은 “국민 건강권을 지키겠다는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이 특정 이익집단의 도를 넘은 인식공격과 각종 방해 행위로 인해 매우 심각한 수준에까지 이르렀기에 이에 대한 입장을 표명하기 위해 발언을 신청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전 의원은 국정감사에서 심평원의 의약품 안심서비스 시스템을 재정비하고자 사안별로 데이터를 만들던 중 돔페리돈이 각종 약물금기 등에서 가장 많이 오남용되고 있음을 발견했고, 식약처 국정감사에서 관리 미흡을 지적한 것이다.

그는 “모유수유를 통한 노출 후에는 부작용, 특히 심장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식약처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돔페리돈이 산부인과에서 7만 8천여 건이나 처방되고 있다고 걱정을 했다”며 “식약처장에게 부작용에 대한 경고가 계속 되고 있는 ‘돔페리돈’에 대해 허가취소를 포함한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고 말했다.

전 의원은 특히 소아청소년과의사회의 성명서에 대해 식약처장을 대상으로, 부작용 문제가 제기되고 있는 ‘돔페리돈’에 대해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어떻게 12만 의사를 무책임하고 파렴치한 집단으로 매도한 것이냐고 반문했다.
 
전혜숙 의원은 “소아청소년과학회 사실관계도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이렇듯 인신공격성의 성명서를 발표하는 행위는 간과할 수 없다”며 “이런 상황에서 소아청소년과의사회가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한다는 것은 적반하장”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전 의원은 “국회의원의 정당한 의정활동을 방해하고, 비방하며, 수많은 사람들에게 SNS를 이용하여 왜곡된 내용을 전파하는 등의 행위를 결코 간과해서는 안된다”며 “보건복지부 산하기관이 아닌 일반단체이지만 보건복지위원회 차원의 경고 서한을 보내달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돔페리돈 공방 가열...전혜숙 의원 “소아청소년과의사회 적반하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