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가로_사진.gif▲ 간호사 약사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들로 이뤄진 보건의료단체연합은 2일 오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근혜 대통령 하야와 내각 총사퇴를 주장했다.
 
가로_사진2.gif▲ 보건의료단체연합 김정범 상임대표(왼쪽)는 “보건의료인들은 오늘 비상 시국선언에 나서며 박근혜 대통령과 최순실을 비롯한 측근들이 공모해 저지른 부패와 비리는 드러난 사실만으로 ‘국정문란’이라는 단어로 다 담을 수 없을 만큼 부정한 행위”라며 “이 사태의 진실이 명명백백히 드러나려면 대통령과 내각이 우선 물러나야 한다”고 박 대통령 하야를 주장했다.
 

[현대건강신문=박현진 기자] 간호사 약사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들로 이뤄진 보건의료단체연합은 2일 오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근혜 대통령 하야와 내각 총사퇴를 주장했다.

보건의료단체연합 김정범 상임대표는 “보건의료인들은 오늘 비상 시국선언에 나서며 박근혜 대통령과 최순실을 비롯한 측근들이 공모해 저지른 부패와 비리는 드러난 사실만으로 ‘국정문란’이라는 단어로 다 담을 수 없을 만큼 부정한 행위”라며 “이 사태의 진실이 명명백백히 드러나려면 대통령과 내각이 우선 물러나야 한다”고 박 대통령 하야를 주장했다.

김 대표는 “박 정권의 ‘증세 없는 복지’ 정책의 실체는 재벌특혜정책이었고 복지정책은 실종돼, 청년실업이 매월 신기록을 갱신하고 빈부격차가 극심해졌으며 중산층이 무너지고 민생파탄은 극에 달했다”고 지적했다.

보건의료단체연합은 “요구가 관철될때까지 박근혜 정권 퇴진을 요구하는 모든 이들과 힘을 모아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근혜 대통령은 2일 신임 국무총리에 김병준 국민대 교수를 내정하고 국민안전처 장관에 김 총리 내정자의 추천을 받아 박승주 전 여성가족부 차관을 내정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건강포토] 보건의료인 박근혜 퇴진 와중에 김병준 교수, 총리 임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