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가로_사진.gif▲ 야당과 환경단체들은 설악산 케이블카 사업에 국정농단 주역으로 등장한 최순실, 김종 전 문화부 차관 등이 개입돼 있어 의혹 해소 차원에서 철저한 규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지난 11월 2일 한국환경회의 소속 환경단체 활동가들이 설악산 케이블카 사업의 추진 취소하라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지난 28일 문화재위원회는 양양군이 신청한 설악산오색케이블카 사업을 부결했다.

야당과 환경단체들은 설악산 케이블카 사업에 국정농단 주역으로 등장한 최순실, 김종 전 문화부 차관 등이 개입돼 있어 의혹 해소 차원에서 철저한 규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설악산국립공원지키기국민행동 등 환경단체도 “설악산 케이블카의 주역들이 바로 온 국민을 분노케 한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의 핵심인사들로 확인되었다”며 “국정을 농단한 이들이 국토를 농단하고 환경을 파괴하는데 앞장섰다”고 지적했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이정미 의원(정의당)은 “이 사업을 강행 추진한 배후에 문체부내 최순실 라인인 김종 전 차관과 전경련 이승철 부회장이 있다는 정황 또한 밝힌 바 있다”며 “설악산 케이블카 사업이 국정농단의 일환이었는지에 대한 철저한 진실규명이 이뤄져야만 한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야당·환경단체 “설악산 케이블카 사업, 국정농단 의혹 확인해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