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세로확장_사진.gif▲ 3월 8일 세계여성의 날을 맞아 4일 전국에서 모인 여성운동가 1천여명은 서울 종로 보신각 앞에서 ‘페미니스타가 민주주의를 구한다’는 주제로 기념행사를 갖졌다.
 
가로_사진.gif▲ 기념행사에서 발언자로 나선 한국여성의전화 서민정씨는 정부와 산부인과의사들의 낙태 논쟁에는 정작 여성이 빠져있다고 지적했다. 서민정씨는 “임신은 여성 혼자만 하는 것이 아니고 설령 낙태를 할 상황이 되더라도 여성의 결정권이 가장 중요하다”며 “하지만 낙태를 법으로 막는 정부나 낙태를 거부하겠다고 나선 의료인 모두 여성의 입장은 전혀 고려하고 있지않다”고 말했다.
 
세로확장_사진2.gif▲ 4일 세계여성의날 행사 참여 여성들은 “정부가 발표한 출산지도나 한국보건사회연구원에서 발표한 고학력 고소득 여성의 출산율 하락 논문 등은 여성을 출산용 가축으로 보는 시각”이라며 “여성 스스로 낙태를 결정하고 안전하게 낙태할 수 있는 환경을 보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현대건강신문=김형준 기자] 3월 8일 세계여성의 날을 맞아 4일 전국에서 모인 여성운동가 1천여명은 서울 종로 보신각 앞에서 ‘페미니스타가 민주주의를 구한다’는 주제로 기념행사를 갖졌다.

여성운동가들은 ▲낙태(인공임신중절)죄 폐지 ▲성별 임금격차 해소 ▲차별금지법 제정 ▲여성대표성 확대 등을 요구하며 헌법재판소를 지나 광화문광장까지 행진을 펼쳤다.

기념행사에서 발언자로 나선 한국여성의전화 서민정씨는 정부와 산부인과의사들의 낙태 논쟁에는 정작 여성이 빠져있다고 지적했다.

서민정씨는 “임신은 여성 혼자만 하는 것이 아니고 설령 낙태를 할 상황이 되더라도 여성의 결정권이 가장 중요하다”며 “하지만 낙태를 법으로 막는 정부나 낙태를 거부하겠다고 나선 의료인 모두 여성의 입장은 전혀 고려하고 있지않다”고 말했다.

서 씨는 “강간 등으로 어쩔 수 없이 임신한 경우라도 낙태가 쉽지 않다”며 “낙태가 불법화되면서 여성들은 전문의료인 대신 비의료인이 하는 낙후된 시설에서 낙태를 하게 된다”고 말했다.

4일 세계여성의날 행사 참여 여성들은 “정부가 발표한 출산지도나 한국보건사회연구원에서 발표한 고학력 고소득 여성의 출산율 하락 논문 등은 여성을 출산용 가축으로 보는 시각”이라며 “여성 스스로 낙태를 결정하고 안전하게 낙태할 수 있는 환경을 보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건강포토] 세계여성의날 행사서 최다 손팻말은 “낙태죄 폐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