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글로벌케어, 2개국에 수술팀 파견


"베트남·라오스 안면기형아동에게 예쁜얼굴 찾아주러 갑니다”

메디컬 NGO 글로벌케어(이사장 김병수, www.globalcare.or.kr)는 오는 6일 라오스와 베트남으로 안면기형아동 수술팀을 파견한다.

수술팀은 3월 6일∼13일까지 라오스 루앙프라방 주립병원과 베트남 하노이 국립소아과병원으로 약 1주일간 파견되어 안면기형으로 고통받고 있는 어린이 약 110명에게 무료수술을 통하여 '예쁜' 얼굴을 찾아주고 돌아올 예정이다.

구순구개열 등의 안면기형을 가진 아동들은 사람들의 차가운 시선과 놀림, 편견으로 고통을 받을 뿐 아니라 반복되는 가난의 되물림, 사회의 차별로 사회에 통합되지 못하고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다. 이러한 아동들을 위해 예쁜 얼굴을 찾아줄 뿐 아니라 웃음과 희망을 찾아주기 위해 시작된 수술사업이 올 해 14회 째를 맞고 있다.

수술팀은 박명철 팀장(아주대병원 성형외과 교수)을 중심으로 경북대의대 등 8개 대학과 삼성서울병원 등 5개 병원의 성형외과, 마취과, 치과, 소아과 전문의와 간호사 등 32명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수술사업을 위해 외환은행 나눔재단, 한미약품,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에티콘사업부, 현대자동차 동남아지점에서 수술용품 및 의약품, 사업비 등을 지원한다.

글로벌케어는 국내외 긴급구호 및 열악한 의료 환경 개선과 지원 등의 개발 사업을 수행하는 국내 최초 국제의료구호기관으로 지구촌 곳곳의 전쟁, 천재지변, 자연재해 시 전문적인 긴급의료구호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정기적인 무료이동진료사업을 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베트남-라오스 안면기형아동 무료 수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