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가로_사진.gif▲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이하 협회) 황휘 회장은 21일 서울 역삼동 협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차기 정부에서 ‘의료기기산업의 육성 및 지원 법률’이 조속 제정되는 것이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꼭 필요하다고 밝혔다.
 

의료기기산업협회 대선 앞두고 정책 제안

황휘 회장 “3월초부터 업계서 논의 차기 정부에 반영 희망”

[현대건강신문=박현진 기자] 대통령 선거가 2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의료기기 업계가 ‘의료기기 육성 및 지원법 제정’을 촉구하고 나섰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이하 협회) 황휘 회장은 21일 서울 역삼동 협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차기 정부에서 ‘의료기기산업의 육성 및 지원 법률’이 조속 제정되는 것이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꼭 필요하다고 밝혔다.

황 회장은 “지난 3월초부터 6차례에 걸쳐 (대선 후보 정책 제안을) 논의하고 최근 완성해 각 당 선대위원회에 제출했다”며 “향후 의료기기 정책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협회가 대선 후보들에게 제안한 정책은 ▲의료기기산업육성 및 지원법 조속히 제정(이하 의료기기 육성법) ▲체외진단용 의료기기 특성 반영한 법률 체계 구축 ▲노인건강 증진을 위한 복부대동맥류 검진 ▲1형 당뇨병 환자에게 필요한 인슐린 펌프, 연속혈당 측정기 보험급여 포함 ▲디지털 헬스케어 모니터링 시스템 즉시 도입 등의 내용을 담고있다.

협회 나흥복 전무는 “의료기기 산업은 융합 기술 산업이지만 우리나라는 중소기업이 중심인 산업 구조로 지속적인 투자 지원이 필요하다”며 법안 취지를 설명했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선거 캠프에서는 협회의 정책 제안에 대해 답하며 ‘의료기기 육성법’ 제정 추진 의사가 있음을 밝혔다.

그 밖에 양 당은 ▲환자안전을 위해 치료재로 급여화 ▲건전한 유통거래 질서 확립 등 5가지 사안에 대한 확답을 했다.

협회 이선교 전문위원도 최우선 과제로 ‘의료기기 육성법’을 꼽으며 “의료기기에 대한 제도가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그 다음으로 일회용 치료재료를 없애기 위한 별도 산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의료기기 수입업체 관련 정책 제안이 치우치지 않았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나흥복 전무는 “의료기기 육성법은 제조사를 위해 중요한 법”이라며 “국내 제조사들에게 꼭 필요한 법안”이라고 확인했다.

한편 협회는 지난 이명박, 박근혜 정부 때부터 이어오던 의료기기 규제 개선 기조가 차기 정부에도 이어지길 바라는 입장이었다.

협회 임민혁 대변인은 “정부에서 업계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고 규제 개선 공청회를 진행하는 등 긍정적인 부분이 있었다”며 “차기 정부에서도 의료기기 산업 기획단을 내실있게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목 마른’ 의료기기업계에 ‘오아시스’ 같은 육성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