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해당업체 현재 전 제품의 생산을 중단한 상태

[현대건강신문] 환경부는 전국에 유통중인 먹는샘물에 대하여 일제점검을 실시한 결과, 수질기준중 비소가 초과된 제품이 적발되었다고 지난달 26일 밝혔다. 

서울시에서 수거한 1개 제품에서 수질기준을 초과한 비소가 발견되어 환경부는 즉시 해당 제품제조업체의 관리 관청인 경기도에 이를 알려 판매차단 등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했다.

금번 수질기준 초과로 적발된 제품은 경기도 가평군 조종면 소재 ㈜제이원에서 8월 4일에 생산된 2L들이 '크리스탈'이다. 

이번 문제 제품은 ㈜제이원에서 현재 생산이 중단된 상태이나, 금번 유통제품 수거 검사시 생산 중단 이전에 유통된 제품에서 비소가 초과 적발된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에 따라 환경부는 감독 책임이 있는 경기도에 해당업체의 자체 생산 중단과 별도로 생산유통제품에 대하여 회수폐기 명령을 할 것을 요청하였고 경기도는 이를 이행했다.

또한, 환경부는 문제상품을 위해상품판매차단시스템에 등록 조치하여 문제제품이 더 이상 유통되지 않도록 조치했다.

환경부는 “현재 문제제품을 보관 판매중인 유통업체는 판매를 즉시 중단하고 해당 제조업체로 반품조치해 달라”며 “해당제품을 소지하고 있는 소비자들은 구매한 유통업체나 해당 제조업체 문의하여 반품조치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문제 제품은 상품명이 크리스탈로 제조원은 제이원으로 제조일자는 2017년 7월 27일부터 8월 4일이다.

환경부는 최근 먹는샘물 냄새발생 등 수질문제가 불거짐에 따라 향후에도 먹는샘물 품질관리를 위해 정기 및 수거검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먹는샘물 품질관리 대폭 강화방안을 마련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각 시도에서 관내 유통중인 먹는샘물 제품을 수거하여 수질기준 전항목에 대해 검사한 것이다.

제품 문의는 ㈜제이원 02-3397-6999, (유통판매업체) ㈜크리스탈 1588-3234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먹는샘물 크리스탈, 비소 기준 초과...유통 판매 차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