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겨울추위장갑_가로.gif▲ 전국 기온이 영하권에 놓인 가운데 중부내륙과 일부 남부내륙에는 영하 15도 이하로 떨어져 매우 추운 날씨를 보이고 있다.
 

내일 낮부터 풀리며 모레는 평년 기온 회복

[현대건강신문] 전국 기온이 영하권에 놓인 가운데 중부내륙과 일부 남부내륙에는 영하 15도 이하로 떨어져 매우 추운 날씨를 보이고 있다.

기상청은 “전국이 영하의 기온분포를 보이고 있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며 “가축의 동사, 비닐하우스 작물의 동해, 수도관 동파 등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12일 오전 밝혔다.

오늘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경기 -15도 ▲강원영서 -19도 ▲강원영동 -12도 ▲충남 -13도 ▲충북 -13도 ▲전북 -13도 ▲전라 -9도 ▲경북 -11도 ▲경남 -9도 ▲제주 0도 등이다.

기상청은 “오늘 낮 기온도 영하권에 머물러 추위가 이어지겠으나, 내일 낮부터 비교적 따뜻한 서풍이 유입되면서 모레는 평년값을 회복하겠다”고 예보했다.

오늘까지 서해안과 남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전라 서해안과 제주도, 울릉도 독도에는 대설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눈이 오는 곳이 있다”며 “그 밖의 지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오늘 날씨...올 겨울 최강 한파, 찬 바람까지 체감온도 -15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