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현대건강신문] 건국대병원은 28일(월)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원내 지하 3층 대강당에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강사는 비뇨의학과 백성현 교수로 신장암과 방광암의 원인과 증상, 최신 치료법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질의응답이 이어진다.

이번 강좌는 별도의 신청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한양대병원, 26일 ‘루게릭병의 영양 관리’ 건강강좌

한양대병원은 오는 5월 26일(토) 오전 10시 본관 3층 강당에서 ‘루게릭병’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한양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백희준 교수가 ‘루게릭병의 영양관리’를 주제로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기본 영양관리법과 도움이 되는 식품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예정이다.

백희준 교수는 “루게릭병 환자의 식사요법은 정확히 정의되지 않으나 개선을 위한 다양한 식사 패턴들이 전 세계적으로 시도되고 있다”면서 “새롭게 가능성이 제시되고 있는 식사요법 등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 루게릭병 환자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강좌는 루게릭병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며, 강의 후에는 간단한 질의 응답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녹색병원 23~24일 ‘건강해야 행복한 100세 시대’ 건강강좌

녹색병원은 오는 23일(수), 24일(목) 양일간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어르신 건강주간 무료 건강강좌'를 오후2시부터 원내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어르신 건강강좌’에서는 발병률이 높은 노인성질환의 예방과 치료, 일상 건강관리법에 대해 함께 살펴본다.

첫째 날인 23일(수)에는 ▲어지럼증(신경과 송현석 과장) ▲흔한 심장질환 관리(심장내과 장영우 과장) 강좌 ▲어지럼증 예방 건강체조(재활센터 김광태 실장) 실습이 준비돼 있고 둘째 날인 24일(목)에는 ▲관절염 증상과 치료(정형외과 이규상 과장) ▲어르신의 건강한 식습관(영양팀 송현지 영양사) 강좌 ▲관절튼튼 건강체조(메디컬스포츠센터 강혜미 물리치료사) 실습이 마련돼 있다.

녹색병원은 “어르신 건강강좌는 건강한 노년생활을 위해 스스로 건강을 체크할 수 있도록 전문의 강의를 직접 듣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관심 있는 분은 사전예약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건국대병원, 28일 ‘신장암·방광암’ 건강강좌 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