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현대건강신문]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와 11개 소비자단체는 ‘대진 라돈 침대’로 인한 소비자단체 상담이 1,200건 이상 급증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품 회수조차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 소비자 단체는 21일 오전 서울 광화문 원자력안전위원회 앞에서 ‘대진 라돈침대 소비자 피해보상 촉구’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소비자단체가 받고 있는 1372 상담센터에는 지난 4일 이후 소비자상담이 1,200건 이상으로 급증하고 있다. 

원자력안전위원회는 대진침대 7종에 대한 리콜 및 회수조치가 완료되기 전까지 제품 사용을 중단하고, 별도의 장소 또는 비닐커버 등을 씌워서 보관하라고 하고 있다. 

그러나 방사성 물질을 내뿜고 있는 물건을 집안에 보관하라고 하는 것은 피해자들에게 2번 피해를 입히는 것이다. 소비자단체에 접수된 소비자 피해사례 분석결과, 대다수의 상담이 회수를 요청하고자 업체에 연락을 해도 연락이 전혀 되지 않는다는 불만을 토로했다.

소비자단체 상담실에는 200건의 건강피해사례가 접수되었으며 주로 폐·천식 호흡기· 갑상선·난임·산부인과 질환 및 암 관련한 증상을 호소하고 있다.  

소비자단체는 소비자에 대한 실질적인 환불 및 피해보상이 이루어져야 할 것과 더불어 정부의 책임 있는 대책 마련을 위해 이번 기자회견을 통해 촉구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소비자단체 “라돈 침대, 상담 연결 안되고 회수 지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