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가로_사진.gif▲ 일본 기상청의 쁘라삐룬 예상경로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제 7호 태풍 ‘쁘라삐룬’이 당초 예상보다 진로를 더 동쪽 방향으로 틀면서 우리나라에는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일본 기상청이 2일 발표한 태풍 정보에 따르면, 현재 태풍은 구메지마 북쪽 약 120km에 위치해 있으며 시속 약 20km 속도로 북쪽으로 진행되고 있다. 중심 기압은 965 헥토파스칼, 중심 부근의 최대 풍속은 35m, 최대 순간 풍속은 50m에 달한다.

일본 기상청은 현재 오키나와 지방은 태풍의 영향을 받고 있으며, 3일 큐슈 북부에 가장 근접해 지나 하룻동안 동해 북동쪽으로 진행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상청은 2일 밤부터 제주도가 북상하는 제7호 태풍 '쁘라삐룬'의 영향으로 비가 오겠다고 예보했다.

3일은 북상하는 태풍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남해안부터 비가 시작되어 낮에 남부지방과 강원영동지역으로 확대되겠고, 특히 제주도와 지리산 부근, 경상해안을 중심으로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와 함께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특히, 최근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많은 비가 내려 지반이 약해진 가운데, 앞으로 많은 비로 인해 산사태, 축대붕괴, 저지대 침수 등 비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풍 진로, 3일 큐슈 북부 근접...일본 기상청 예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