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가로_사진.gif
강남세브란스병원 1동 8층에 마련된 암예방정보센터는 암 환자와 가족들이 치료 과정에서 겪게 되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효과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암 종별 상담, 암 환자를 위한 교육, 건강강좌 등을 실시한다.

 


[현대건강신문] 연세대학교 강남세브란스병원은 암 환자의 성공적인 치료와 회복을 위한 암예방정보센터를 개소해 운영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강남세브란스병원 1동 8층에 마련된 암예방정보센터는 암 환자와 가족들이 치료 과정에서 겪게 되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효과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암 종별 상담, 암 환자를 위한 교육, 건강강좌 등을 실시한다. 


또 암 완치 후 관리가 필요한 치유자와 암 발병 위험을 갖고 있는 고위험군을 위한 진료 및 건강검진도 지원한다. 그 외 암 관련 도서 열람과 건강강좌 시청, 각종 건강 정보 검색 등이 가능하다.

 

 

가로_사진2.gif
건양의대 김안과병원이 개최한 ‘제 16회 건양의대 김안과병원 심포지엄’이 19일 김안과병원 명곡홀에서 안과의사 2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김안과병원 ‘망막질환’ 주제 제16회 심포지엄 성료


역대 최다 안과의사 280여 명 참석, 망막질환에 대한 높은 관심 드러내


건양의대 김안과병원이 개최한 ‘제 16회 건양의대 김안과병원  심포지엄’이 19일 김안과병원 명곡홀에서 안과의사 2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심포지엄에서는 망막질환을 주제로 모두 32개의 연제가 발표되었으며, 발표된 연제를 중심으로 활발한 토의가 벌어졌다.


특히 이번 심포지엄은 사전접수 시작 후 불과 2주 만에 마감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으며, 현장등록을 포함하여 모두 280여 명이 참석했다. 


이 같은 등록인원은 김안과병원 역대 심포지엄 중에서 가장 많은 것이다. 이번 심포지엄이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킨 것은 날로 늘어나는 망막질환에 대한 안과의사들의 관심이 높아진 것 때문으로 풀이된다. 


여기에 김안과병원 망막병원 개원 10주년 기념을 겸한 이번 심포지엄에 안과의사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충실하게 담아 알차게 구성한 것도 이유 가운데 하나로 보인다.


김안과병원 김용란 원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심포지엄은 김안과 망막병원 개원 10주년을 기념하여 특별히 망막 분야 권위자들을 모시고 다양한 연제로 준비했다"며 "지난 10년 간 눈부신 성장과 발전을 이룬 망막분야의 진단과 치료방법에 대해 발표와 활발한 토론을 통해 최신지견을 공유하여 우리나라 망막질환 치료 수준을 높이는데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동산병원 대장암팀 ‘단일공 복강경 수술법’ 유럽대장항문학회지 게재


지역 최초, 유일하게 시행, 한 개 구멍으로 수술, 흉터 적고 회복 빨라


계명대 동산병원 대장암팀의 ‘단일공 복강경 대장암 수술기법’이 ‘중심 림파절 전이를 동반한 우측 결장암 치료를 위한 단일공 복강경 수술에 대한 술기 비디오 보고’ 제목으로 유럽대장항문학회지인 ‘대장암(Colorectal disease)’ 7월호에 게재됐다.

인물사진-중-수정.gif


동산병원 대장암팀은 지난 2014년부터 복부에 한 개의 구멍만 내어 수술하는 ‘단일공 복강경 수술’을 대구·경북지역 최초이면서 유일하게 시행하고 있다.


단일공 복강경 대장암 수술은 3~6개의 구멍을 뚫어 시행하는 기존 복강경 수술과 달리 배꼽 안쪽으로 작게는 0.5cm 크게는 3~4cm를 절개해 한 개의 구멍만 뚫어 시행하는 최소침습수술이다. 단일공 복강경 수술은 의사의 숙련도가 높아야만 가능한 까다로운 수술이라 충수염이나 담낭염 등 일부 양성질환이나 대장∙직장질환 중 양성질환에만 주로 시행되고 있다.


동산병원 대장항문외과 배성욱 교수(오른쪽 사진)는 “단일공 복강경을 이용한 대장암 수술은 개복수술에 비해 수술 흉터가 현저하게 작아 환자들이 매우 만족스러워한다. 또한 복벽 손상이 최소화되기 때문에 수술 후 통증, 진통제 사용이 줄어들어 재원기간이 최소 4일~7일 정도 단축되고 기존 복강경 수술과 비용 차이도 거의 없다”며 “최근 외과 분야의 최소침습수술에 대한 술기가 빠르게 발전하고, 다양한 기구들이 개발됨으로써 단일공 복강경 수술을 좀 더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시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남세브란스 암병원, 암환자 위한 암예방정보센터 개소 외(外)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