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목 CMG제약, 일본 고농도 열처리 유산균 베름테락토 국내 독점 판매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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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G제약, 일본 고농도 열처리 유산균 베름테락토 국내 독점 판매 外

95%가 장에 도달해 정장작용 효과...생균은 장 도달률 1% 불과
기사입력 2018.10.18 16: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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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G제약과 베름사가 일본 열처리 유산균 제품 국내 독점 판매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차바이오그룹 계열사 CMG제약은 일본 1위 열처리 유산균 제조 업체 베름(BeRM)사의 고농도 열처리 유산균 제품을 국내 시장에 독점 판매한다.


CMG제약은 지난 17일 베름과 고농도 열처리 유산균 제품 ‘베름테락토’를 국내에 독점 판매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 제품은 일본에서 특허를 획득한 열처리 유산균이 한 포에 최대 7조5000억마리 들어 있는 분말형 식품이다.


유산균은 장에 정착하면 지속적으로 유해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세균을 퇴치하는 정장작용을 돕는다. 하지만 생균은 섭취했을 때 체온과 위산으로 인해 대부분이 사멸해 약 1%만이 장에 도달하기 때문에 섭취량 대비 효과를 나타내기 어렵다.


반면 열처리 유산균은 제조 과정에서 특수 가열처리하기 때문에 보관이 쉽고 체온과 위산의 영향을 받지 않아 섭취량의 95%가 장에 도달한다. 이후 소장으로 흡수돼 면역을 담당하는 대식세포 등을 자극, 항체 단백질인 면역글로불린 생산을 도와 정장작용은 물론 면역세포를 활성화시켜 뛰어난 면역력 향상 효과를 나타낸다.


이 같은 열처리 유산균의 효능에 오래 전부터 주목한 일본에서는 1980년대부터 열처리 유산균과 관련된 연구가 시작돼 면역력 향상과 장내환경 개선 등 효과가 입증된 논문 발표가 이어졌고, 열처리 유산균 건강 식품이 잇따라 출시되면서 일본 내에서만 약 3조9000억원 규모의 열처리 유산균 시장이 형성돼 있다.


CMG제약 이주형 대표는 “일본 시장에서 효능이 검증된 양질의 열처리 유산균 제품 ‘베름테락토’의 출시로 국내에서도 열처리 유산균에 대한 인식과 효능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길 기대한다”며 “향후 열처리 유산균을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음료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열처리 유산균 시장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브라질너트부터 검은콩까지”…슈퍼푸드 담는 한미 전두유

한미헬스케어, 신제품 4종 발매…NS홈쇼핑·홈플러스 등 본격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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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헬스케어는 브라질너트와 사차인치에 칼슘 성분을 더한 전두유 신제품 1종과, 100% 국산콩에 유산균(사균) 100억 마리를 함유한 ‘완전전두유 국산콩’ 브랜드 3종을 추가 발매하고 홈쇼핑과 대형마트 등을 통해 유통을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브라질너트, 사차인치, 약콩, 검은참깨, 검은콩 등 슈퍼푸드가 함유된 두유 4종이 새롭게 출시된다. 


한미약품 관계사 한미헬스케어는 브라질너트와 사차인치에 칼슘 성분을 더한 전두유 신제품 1종과, 100% 국산콩에 유산균(사균) 100억 마리를 함유한 ‘완전전두유 국산콩’ 브랜드 3종을 추가 발매하고 홈쇼핑과 대형마트 등을 통해 유통을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고칼슘 브라질너트와 사차인치 전두유®는 오는 19일 오전 6시 NS홈쇼핑을 통해 단독 런칭된다. 


브라질너트는 셀레늄 성분이 많이 함유된 견과류로,신체 노화를 늦추고 해독작용 및 면역기능 증진에 도움을 준다. 사차인치는 알파리놀렌산이라 불리는 오메가3지방산 성분이 풍부해 혈관건강에 활력을 줄 수 있는 견과류이다.


이와 함께 한미헬스케어는 ‘완全전두유 국산콩’브랜드에 약콩, 검은콩∙검은참깨, 브라질너트를 각각 더한신제품 3종도 추가 발매한다.



이번 3종 제품 출시에 따라 ‘완全전두유 국산콩’브랜드는 총 7개 제품군을 갖추게 됐다. 한미헬스케어는 지난 6월 4종(검은콩, 검은콩고칼슘, 검은콩21곡, 호두·아몬드)을 출시한 바 있다. 


한미헬스케어의 전두유 제품은 특허공법으로콩을 짜내지 않고 통째로 갈아만들어 영양성분이 풍부하며,향료‧유화제‧안정제‧증점제를첨가하지 않아 남녀노소 모두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한미헬스케어 관계자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다양한 슈퍼푸드를접목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며“한미헬스케어의 다양한 전두유 제품들은 식사 대용은 물론, 저칼로리 고영양 간식으로써 각자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을 살려, 현대인 건강을 위한 필수 제품 브랜드로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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