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현대건강신문] 한양대병원은 오는 27일(토) 오전 10시 본관 3층 강당에서 ‘루게릭병’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한양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백희준 교수가 ‘루게릭병의 영양관리’를 주제로 루게릭병 환자의 영양불량 주요원인 및 예방을 위한 기본적인 영양관리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예정이다.


백희준 교수는 “루게릭병 환우들은 영양불량을 예방하기 위해 필요한 에너지와 영양소를 충족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이번 강의에서는 루게릭병의 극복을 위해 현재까지 시도되고 있거나 새롭게 시도되고 있는 영양관리 전략 수립과 올바른 영양관리법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 환우들의 영양관리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강좌는 루게릭병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며, 강의 후에는 간단한 질의 응답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건국대병원, 29일 ‘골다공증의 날’ 건강강좌 


건국대병원이 29일(월) 오후 2시 30분부터 3시 30분까지 원내 지하 3층 대강당에서 대한골대사학회와 함께 ‘세계 골다공증의 날’을 기념해 골다공증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오후 2시 30분부터 2시 50분까지는 건국대병원 내분비대사내과 송기호 교수가 ‘골다공증의 중요성과 약물치료의 최신지견’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오후 2시 50분부터 3시 10분까지는 건국대병원 정형외과 김태영 교수가 ‘골다공증 골절의 유병율과 고관절 골절 치료의 최신지견’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마지막으로 오후 3시 10분부터 3시 30분까지는 건국대병원 정형외과 김태훈 교수가 ‘골다공증성 척추골절 치료의 최신 지견’에 대해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강동경희대병원, 27일 ‘위풍당당 걷기대회’ 개최


강동경희대병원 내분비대사내과는 오는 27일(토) 오전 8시 30분부터 별관 지하 1층 강당에서 ‘제11회 위풍당당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당뇨병 건강강좌와 걷기대회로 준비된다. 건강강좌에서는 △당뇨합병증 관리(내분비내과 교수), △손쉬운 간식 선택법(신지원 영양사), △겨울철 실내운동 등의 강연이 진행된다.


건강강좌 이후에는 강동구 일자산으로 이동해 1시간가량 걷기와 가벼운 운동을 한 후 혈당검사와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인경 내분비대사내과장은 위풍당당 걷기대회를 준비하며 “일상에서 즐겁게 당뇨병을 관리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번 걷기대회를 통해 평소에도 운동하는 습관을 기르고 당뇨병을 극복하는 지혜를 나누는 계기가 되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전접수를 통해 선착순 100명이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연말 불우환자돕기 성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원자력병원 ‘유방암의 이해와 관리’ 주제로 25일 건강강좌


원자력병원은 오는 25일(목) 오후 2시부터 복합연구센터 1층 강당에서 ‘유방암의 이해와 관리’를 주제로 유방암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평소 일반인들이 궁금해 하는 유방암의 진단법과 재발을 막는 관리법, 경제적 도움뿐만 아니라 항암용품 등을 지원받을 수 있는 사회복지제도 등 다양하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유방암의 진단적 검사와 예후(유방암센터 성민기 과장), △유방암 환자의 올바른 체중관리(가정의학과 김소연 과장), △암 환자가 알아두면 유익한 사회복지제도(사회사업실 염정희 사회복지사), △스트레칭 운동(성현메디텍 김학근 대표이사) 등으로 구성 된다.


유방암센터장을 겸하고 있는 노우철 병원장은 “유방암은 유방의 이상을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가장 좋은 예방법이다. 유방암 예방에서부터 관리에 이르는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건강강좌를 통해 유방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양대병원 27일 ‘루게릭병의 영양관리’ 주제로 건강강좌 外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