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목 바이오업계 소식...삼성바이오에피스, 유럽 매출 4천억 돌파 외(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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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업계 소식...삼성바이오에피스, 유럽 매출 4천억 돌파 외(外)

기사입력 2018.10.25 1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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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에피스 3분기 유럽 제품판매 4361억원, 지난해 연간 매출 추월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23일(현지시간),삼성바이오에피스의 유럽 지역 마케팅 파트너사인 바이오젠(Biogen)이 2018년 3분기실적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삼성바이오에피스가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베네팔리(엔브렐 바이오시밀러)`와 `플릭사비(레미케이드 바이오시밀러)`는2018년 3분기에유럽에서 1억3,480만불(약1,511억원)의 매출을 달성해 3분기까지 누적 3억8,910만불로 2017년 연간 매출 3억7,980만불을 초과했다.


베네팔리는 견고한 시장점유율을 바탕으로 전년 동기대비 24% 증가한 1억2,340만불(약 1,383억원)을 기록해 지속적인 실적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플릭사비는 주요 국가에서 지속적으로 판매량을 늘려가면서 전년 동기대비 418% 증가한 1,140만불(약 128억원)을 기록했다.


한편,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 17일 `임랄디(휴미라 바이오시밀러)`를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 주요 국가에서 출시하여 글로벌 블록버스터급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種)의 바이오시밀러를 유럽에서 판매하게 되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베네팔리, 플릭사비의 마케팅 노하우를 활용하여 임랄디를 조기에 유럽시장에 안착시키고 확대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유럽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시장의 리더십을 구축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의료 AI 기업 루닛 서범석 대표이사 신규 선임


의료 AI 기업 루닛은 서범석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했다고 24일 발표했다.


루닛은 의료영상을 인공지능으로 분석하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다. 8월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흉부 X-ray를 인공지능으로 분석하는 소프트웨어에 대한 인허가를 얻은 바 있다.


2016년 루닛에 합류한 서 대표는 그동안 의학총괄이사(CMO, Chief Medical Officer)로 루닛의 의료 파트를 총괄해왔다. 루닛을 창업한 백승욱 전 대표이사는 이사회 의장으로서 서 대표의 경영활동을 돕는 한편 중장기 전략을 구상하는 데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루닛 서범석 신임 대표는 가정의학과 전문의로 카이스트(KAIST) 생명과학과를 거쳐 서울대학교 의과 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교병원에서 수련했다. 또한 연세대학교 보건학 석사 및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MBA 과정을 졸업했다. 


이번 대표이사 변경은 루닛의 의료영상 검출 보조 소프트웨어 ‘루닛 인사이트'의 식약처 인허가에 이어 서울대학교병원 등지서 건강검진 시 상용화를 앞둔 시점에서 발표된 내용이라 더욱 눈길을 끈다. 


루닛은 의료 AI 기업으로서 루닛이 가진 의료 분야 전문성을 강조하고 글로벌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서범석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했다며 서 대표이사는 향후 루닛의 국내 및 국제 활동을 훌륭히 이끌어 갈 수 있는 인물이라고 밝혔다. 


서 신임 대표는 “2013년 루닛 설립 후 지금까지가 연구개발에 집중했던 시기였다면, 이제 인허가 및 제품화 등 실질적인 가치를 창출해내는 것이 앞으로 주어진 과제이자 목표라고 본다”며 “임상적 필요를 잘 파악해 실제 환자 진료 현장에서 의미 있게 활용될 제품을 만들어 전세계에 널리 쓰일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백 의장은 “서 대표와는 카이스트 재학 시절부터 가까이 지내 서로 인간적으로 신뢰가 두터운 사이”라며 “의료 인공지능 기업으로서 더 크게 도약하는 현 시점에서 의료 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인물이 대표로 더욱 적합하겠다고 판단해 이번 인사를 단행했다. 앞으로는 의장으로서 회사의 중장기적인 도약을 위한 전략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루닛은 11월 24일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전세계 최대 영상의학회인 ‘북미영상의학회(RSNA)’에 참석해 6편의 연구 초록을 발표하고 부스에서 자사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루닛의 가장 최신 연구 내용은 영상의학 분야 최고 학술지인 ‘Radiology’에 최근 게재됐다.



마크로젠, 영양 전문 유전자검사 서비스 

‘마이지놈스토리 플러스뉴트리션’ 출시


마크로젠은 영양 전문 유전자검사 서비스 ‘마이지놈스토리 플러스뉴트리션(My GenomestoryTM +Nutrition)’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마이지놈스토리 플러스뉴트리션은 영양 전문가와 유전체 분석 연구진이 협력하여 개발한 영양 전문 유전자검사로서, 비타민, 무기질 등 건강에 필수적인 ‘기능성 영양소’에 대해 유전적으로 타고난 체내 흡수율 및 대사율을 분석해 그 결과를 알려주는 서비스이다.


검사항목은 △신진대사, △항산화, △뼈건강, △혈관건강, △눈건강 등 5가지 건강 분야와 관련된 17종의 영양소로 구성되어 있다. 비타민A, B, C, D, E가 모두 포함되며 칼슘, 마그네슘, 철분 등의 무기질, 코엔자임Q10, 루테인 등의 기능성 영양소도 포함되어 있다.


검사결과는 크게 세 가지의 건강관리 정보로 요약하여 알기 쉬운 형태로 제공된다. △보충 섭취가 필요한 영양소, △관리가 필요한 건강 분야, △개인별 맞춤 식단이 그것이다. 서비스 이용 고객은 검사결과를 통해 선천적으로 흡수 및 대사가 취약한 영양소가 무엇인지를 알 수 있고, 그로 인해 특별히 관리해야 할 건강 분야가 무엇인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전문 영양사가 모든 결과를 종합해 제시하는 유전자 맞춤 식단을 통해 실질적인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도 있다.


플러스뉴트리션 서비스는 의료기관을 통해서만 검사를 받을 수 있다. 마크로젠은 현재 비만전문병원, 가정의학과, 건강검진센터 등의 의료기관과 서비스 공급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검사를 원하는 소비자 또는 서비스 도입을 원하는 의료기관은 담당부서(02-2180-7220, mygenomestory@macrogen.com)로 문의하면 된다.


마크로젠 양갑석 대표이사는 “이번에 출시된 플러스뉴트리션은 개인의 유전 정보를 분석해 선천적으로 취약한 부분과 집중적으로 챙겨야 할 영양소를 알려주는 서비스”라며 “이는 지나치게 많은 정보로 인해 정작 본인에게 맞는 것이 무엇인지 확신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본인의 상태와 섭취할 식품을 명확히 가이드해주고, 필요한 영양제를 선택하는 기준을 제공하는 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마이23헬스케어, 닥터허브와 업무협약 체결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인 알파콘의 알파콘 코인 사용처 확대


헬스케어 서비스 플랫폼 기업 ㈜마이23헬스케어가 병원 전문 컨설팅 업체인 ㈜닥터허브(대표 이성욱)과 블록체인 기반의 헬스케어 플랫폼인 알파콘의 암호화폐 알파콘 사용처를 활성화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 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앞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헬스케어 코인 알파콘(ALP)을 사용하는 병원 확대 ▲병원 대상으로 제공 되는 CRM 프로그램에서의 각 병원에서 알파콘 사용 확대 ▲베트남 메디컬 센터에서의 고객들의 알파콘 사용을 통한 마이23 유전자 검사 서비스 구매 등 알파콘의 사용처 확대를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마이23헬스케어(https://my23healthcare.com)는 유전자 분석 및 맞춤형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로서 헬스케어 서비스의 확장을 위해 블록체인 기반의 헬스케어 플랫폼 알파콘 앱 서비스를 런칭 할 예정이다. 


알파콘은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각 개인에게 알파에이지 시대를 선보이게 위해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를 통해 얻어지는 헬스케어 데이터를 통해 개인 맞춤 건강 서비스를 실현 하고자 한다. 이 알파콘 생태계에서 서비스 공급자, 서비스 및 상품 이용자, 데이터 구매자, 서비스와 상품 평가자 들이 자유롭게 활동을 하면서 탈 중앙화 헬스케어 커뮤니티를 경험하게 된다. 또한 개인에게 헬스케어 데이터 소유권을 제공하여 데이터 저장과 유통, 활용에서의 권리를 자유롭게 행사할 수 있게 하는 생태계를 형성하는 것이 목표이다.


알파콘은 자사 발행 가상화폐인 알파콘(ALP)을 알트코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소닉’에 25일 상장할 예정이다.


㈜마이23헬스케어 함시원 대표는 “많은 현직 의사 분들을 회원으로 보유하고 있는 ㈜닥터허브와 의 다각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유전자 검사 및 맞춤형 건강 솔루션 비즈니스를 확대하고 암호화폐 알파콘의 사용처도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씨엘바이오, 세계한상대회 출품... 70여 해외기업서 러브콜


씨엘바이오가 '제17차 세계한상대회'에 참가해 전세계 50개국에서 모여든 재외동포 기업으로부터 폭발적인 관심을 끌었다.

 

씨엘바이오는 10월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는 '제17차 세계한상대회'에 주력제품인 '올인원 크림바'와 휴대용 '레인보우 핸디솝' 등을 출품, 이틀만에 70여 해외기업으로부터 상담 및 샘플요청을 받는 등 러브콜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세계한상대회는 재외동포재단이 600만 해외동포의 경제적 교류를 위해 개최한 대규모 행사로, 올해는 '하나된 한상, 함께 여는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인천 송도에서 세계 50개국에서 모인 무역, 금융, 외식, IT, 법조, 의료분야 경제인 4천여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씨엘바이오는 이번 대회에서 '올인원 크림바'의 찰지고 쫀쫀한 거품과 외출 후 미세먼지 제거, 피부 노폐물 모공관리, 각질제거, 피부보습, 피부 트러블 진정, 노인냄새 제거 등의 장점을 소개해 참가자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올인원 크림바'는 세리포리아 락세라타(CL, Ceriporia Lacerata) 균사체가 다량 함유된 위생비누로, 일본 론칭 7개월만에 월 판매량이 1만개를 돌파하는 등 깐깐한 일본 고객들로부터 검증받은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씨엘바이오는 유망 뷰티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 'K뷰티 트레이드 쇼' 참여기업으로 선정돼 1만개 편의점 체인을 거느린 태국 'CP ALL PCL', 연매출 3억달러 규모의 中 'G&D 디스트리뷰션', 대형 홈쇼핑 벤더社인 日 'GTV 트레이딩' 등 10여개 해외 바이어 업체들과 상담을 진행중이다.

 

최종백 씨엘바이오 대표는 "이번 세계한상대회에서 씨엘바이오의 첨단 바이오 제품을 체험한 전세계 대형 유통사들로부터 샘플과 상담요청이 잇따르고 있다"면서 "한상대회에서 알게된 해외기업과 전세계 한상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세계적인 바이오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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