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세로_사진.gif
2018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황 및 소비자 실태조사

소비자 대상 설문 데이터 담아 제품 개발 및 마케팅 방향 제시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이하 건기식협회)는 국내외 건강기능식품 시장 분석 보고서인 ‘2018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황 및 소비자 실태조사’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2018년 전 세계 건강기능식품 시장 동향을 비롯해, 미국·유럽·중국 등 14개 국가별 시장 규모, 인기 품목, 유통채널 점유율 등 시장 구조를 상세히 다뤘으며, 매년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황을 다각적으로 분석했다.


특히, 국내 5,000가구의 3년 간 건강기능식품 구매 데이터를 통해 연령·기능성원료·제형·유통채널별 시장 구조와 구매 경험률 등을 분석했다. 또한, 1,200여 명의 소비자 패널조사를 실시해 건강기능식품 구입 및 섭취 행태에서 향후 구매 의향에 이르기까지 소비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를 담았다.


건기식협회 관계자는 “전 세계 건기식 시장은 고령화와 미래 의료비 지원책에 대한 관심에 힘입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면서 “이번 보고서가 건강기능식품 관련 기업의 효과적인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전략 수립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본 보고서는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회원사에게 무료로 배포되며, 비회원사의 경우 협회 홈페이지(www.khsa.or.kr)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건기식협회,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황 보고서 발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