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가로_사진.gif
24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지난 한 해 동안 소개된 달인 중 젊은 나이에 달인의 경지에 오른 ‘청년 달인’으로 소개돼 화제를 모았던 달인들이 선발됐다.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2018년 한해도 쉴 틈 없이 달린 생활의 달인이 연말 결산의 시간을 갖는다. 


24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지난 한 해 동안 소개된 달인 중 젊은 나이에 달인의 경지에 오른 ‘청년 달인’으로 소개돼 화제를 모았던 달인들이 선발됐다.


두 번째로 소개된 곳은 인적도 드문 조용한 시골 마을에 오로지 빵 맛을 보기 위해 전국에서 손님들 찾는다는 빵지순례 맛집이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전남 구례군 구례읍 봉성산길에 위치한 ‘목월빵집’. 이곳의 장종근 달인은 SNS에서는 이미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것은 물론 오후 3시만 되도 빵이 동이 난다. 


특히 고소한 맛이 일품인 단호박 크림치즈 빵과 누룽지 빵은 나오는 시간에 맞춰가지 않으면 구매하기 힘들 정도다. 


이 집 빵을 더욱 유명하게 만든 것은 우리 밀을 고집하며, 달걀과 버터, 우유, 설탕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건강빵이기 때문이다.


속이 더부룩하지 않아서 멀리서도 일부러 찾아온다는 이집 빵의 또 다른 비결은 달인의 아버지가 직접 재배한 우리 밀로 만드는 반죽과 달인표 특제 레몬 자갈을 넣어 찐 단호박이다. 


이뿐만 아니라 식감부터 남다른 누룽지 빵은 직접 만든 견과류 기름을 사용한다. 


독일에서 배워 온 기술과 구례 지역에서 나오는 우리 농산물에 천연 발효종을 이용한 달인의 빵은 맛은 물론 건강까지 챙겼다.


달인은 또 젠피(초피)를 이용한 빵과, 설탕 대신 달콤한 구례 곶감을 넣어 만든 곶감크림치즈빵, 잼 대신 쌈장을 바르고 다양한 나물을 얹어 먹는 구례식 브런치까지 달인의 철학과 정성이 가득 담긴 빵으로 손님들의 발길을 붙잡는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생활의 달인, 구례 빵...달걀·버터·우유·설탕 없는 4무(無) ‘건강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