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제약바이오협회 ‘캐나다 제약·바이오시장 진출전략 설명회’ 개최

인허가 정보·기술상용화시 고려사항 등 북미시장 진출전략 소개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2월 15일 오전 10시, 협회 2층 K룸에서 ‘캐나다 제약·바이오 시장 진출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캐나다 제약시장을 포함, 북미 시장 진출에 관심있는 국내 제약기업들에게 보다 심층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회는 캐나다 제약산업 전문가를 초청해 캐나다 제약산업의 인허가 절차, 공동 연구개발, 기술 상용화 및 투자 기회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시장 동향, 최신 인허가 및 약가 정책 발표를 시작으로 ▲기술 상용화 및 투자진출 시 고려사항 ▲주요 질환별 진출전략 케이스 스터디 순의 캐나다 제약산업 및 진출전략 발표에 이어 사전접수된 질의에 대한 Q&A 순으로 진행된다. 


발표를 맡은 산드라 앤더슨 아메리소스베르겐 컨설팅 및 사업개발 본부 부사장은 임상시험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소유한 제약산업 전문가로 규제, 약가, 시장 등 산업 전반에 관한 폭넓은 이해도를 갖고 있다. 


한편, 세계 10위권의 의약품 산업규모를 자랑하는 캐나다는 산업계와 학계, 연구기관간의 협업에 기반한 신약개발, 줄기세포 및 의료기기의 상용화가 활성화돼 있다. 또한 생산되는 의약품의 50% 이상을 미국과 유럽 등으로 수출해 북미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서의 가치가 큰 것으로 알려졌다.



조아제약, 동절기 미세먼지 대비 면역 증진 식품 ‘면역칸’ 출시

 

메인뉴스.gif
조아제약 '면역칸'

 

 

조아제약이 역대 최악의 초미세먼지 등 대기 오염과 그로인한 개별 건강에 대한 우려가 심화되는 가운데, 면역 기능을 증진시켜주는 건강기능식품인 ‘면역칸’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면역칸은 면역 기능 증진에 필요한 아연뿐만 아니라 맥주효모추출물(베타글루칸 함유), L-아르지닌, 비타민C, 비타민B1염산염, 비타민B2, 비타민B6염산염, 니코틴산아마이드, 비타민D3 등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제품에 함유된 주요 성분 중 하나인 베타글루칸은 면역체계 내 대식 세포 및 소장 세포립 면역반응을 활성화 하고,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및 유해 활성산소 제거에 효과를 보인다. 


또한 베타글루칸을 섭취하면 체 내에서 분해되지 않고, 장에서 흡수된 후 특정 소장 세포의 면역반응을 촉진시켜 면역력이 강화된다. 특히 조아제약 면역칸에 사용된 베타글루칸은 독일의 맥주 효모 전문 업체인 라이버 社의 추출물을 사용함으로써, 420mg의 고순도의 베타글루칸이 함유되어 있다. 

 

 

LG, 프리미엄 필러 '이브아르 와이솔루션' 신규 광고 론칭

배우 한채영 모델로 '시선을 바로잡다, 와이솔루션' 광고캠페인 시작

 

메인뉴스.gif
LG, 프리미엄 필러 '이브아르 와이솔루션' 신규 광고 론칭

 

 

LG화학이 국내 필러 시장 공략을 위해 ‘이브아르(YVOIRE) 와이솔루션(Y-Solution)’의 신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와 관련, LG화학은 29일 배우 한채영을 모델로 ‘시선을 바로잡다, 와이솔루션’ 광고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한채영은 동서양의 아름다움이 공존하는 특유의 고급스럽고 우아한 이미지로 지난해 ‘이브아르’를 일명 ‘한채영 필러’로 알리며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LG화학은 이번 신규 광고를 통해 국내 의료계 관계자들로부터 고품질 필러로 평가받고 있는 ‘이브아르 와이솔루션’의 차별화된 제품력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특히 이번 광고를 통해 여성들이 자신의 얼굴을 보다가 문득 아쉬움을 느끼는 순간들을 포착해 ‘와이솔루션으로 얼굴선을 바로잡아 주위의 시선까지 바로잡을 수 있다’는 메시지로 여성 고객과의 교감을 늘린다는 전략이다. 


한편 ‘이브아르’는 국내뿐 아니라 러시아, 유럽, 남미 등 전세계 30여개국에서 사랑받으며 2011년 첫 출시이래 지난해까지 연 평균 약 60%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2013년 말 중국시장에 첫 출시 이후 ‘고품질’ 이미지를 확고히 구축하며, 중국 매출액이 2014년 50억원에서 지난해 500억원을 돌파했다. 


LG화학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이브아르 와이솔루션’의 차별화된 제품력을 알리고, 고객 접점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한양행, 겨울방학 맞아 ‘꿈을 찾는 버들과학체험교실’ 열어

지역 아동 대상 연구소 연구원들이 직접 준비한 과학체험교실 열어

 

가로_사진.gif
유한양행은 겨울방학을 맞아 중앙연구소에서 용인 지역 초중고생들을 대상으로 ‘꿈을 찾는 버들과학체험교실’을 지난 26일 개최했다.

 

 

유한양행은 겨울방학을 맞아 중앙연구소에서 용인 지역 초중고생들을 대상으로 ‘꿈을 찾는 버들과학체험교실’을 지난 26일 개최했다.


이번 과학체험교실은 평소 중앙연구소 직원들이 정기적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와 보육원 초중고생 20명을 대상으로 신약개발 과정을 알 수 있는 연구소 투어프로그램과 조별로 다양한 주제의 과학체험실험 프로그램 등이 운영되었다.


특히 중앙연구소 석, 박사 연구원들이 아이들의 조별 과학실험을 사전에 기획, 준비하고 당일 강사로 직접 나서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조별로 아이들의 연령과 흥미를 고려하여 3대 영양소 검출, 지문찾기 및 혈흔감식, 천연물파스와 립밤 만들기 등 다양한 과학체험이 진행되었다.


이번 과학체험교실의 테마가 ‘꿈’인 만큼 창업주 유일한 박사의 꿈에 대한 강의와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연구원이 된 직원의 이야기, 그리고 체험을 마치고 타임캡슐에 꿈을 적어보는 등 자신의 진로를 고민해보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번에 참가한 한 학생은 “연구소에 직접 방문해 친절한 설명을 들으니 흥미있던 분야를 좀 더 자세히 알게 되었으며, 진로와 적성을 판단하는 데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강사로 참여한 신장우 수석연구원은 “어려운 상황 속에 있는 아이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자신의 꿈을 고민해보고 조금 더 구체적으로 다가가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의약품안전관리원, 장애인복지관서 설 떡국 나눔 봉사 

2018 안전문화 대상 포상금 전액 기부로 이웃사랑 실천

 

가로_사진.gif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한순영 원장과 직원들은 설 명절을 앞둔 29일 안양시수리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장애인 복지시설 이용자와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떡국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한순영 원장과 직원들은 설 명절을 앞둔 29일 안양시수리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장애인 복지시설 이용자와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떡국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의약품안전관리원은 지난해 장애인 복지시설 환경 개선을 위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계기로 안양시수리장애인복지관과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의약품안전관리원이 행정안전부 주관 ‘2018년 안전문화대상’에서 의약품 안전관리 사업을 활발히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한 우수기관 포상금(200만원) 전액을 기부해 마련한 나눔 행사로, 봉사에 참여하는 의미가 컸다.  


한순영 원장은 “금전적인 기부보다 한 끼 식사를 직접 대접하는 마음으로 다복하고 따뜻한 명절을 준비했다”며 “직원들과 함께 떡국재료 등을 구입하고 장애인과 가족들, 복지시설 봉사자 분들과 뜻깊은 시간을 갖게 되어 더욱 기쁘다”고 말했다. 


의약품안전관리원은 의약품 안전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기관으로서,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의약품 안전 강좌’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 복지시설과 연계하여 청소·급식봉사와 환경정화 활동, 장애인 복지시설 환경개선을 위한 벽화그리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왔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내 제약계 소식...‘캐나다 제약·바이오시장 진출전략 설명회’ 개최 외(外)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