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현대건강신문] 건국대병원은 15일(금)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원내 지하 3층 대강당에서 ‘분만 시 주의사항과 자궁경부무력증’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강사는 산부인과 권한성 교수로 임신부가 궁금해 할 출산 징후부터 분만 과정과 자궁경부무력증의 증상, 진단, 치료법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준비돼 있다.



서울대병원 12일 ‘흔한 경추질환’ 주제로 건강강좌


서울대병원은 2월 12일(화) 오후 5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육관 1층 C강당에서 ‘흔한 경추질환에 대한 환자 사례’를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목과 팔의 통증을 주소로 내원한 경추 추간판탈출증 환자 △손이 저리고 걸음이 불편해 내원한 경추 협착증 환자 등 사례를 중심으로 경추질환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신경외과 정천기, 이창현, 양승헌 교수가 강의를 진행하며, 이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림대춘천성심병원, 15일 ‘간암’ 건강강좌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은 15일(금) 오후 2시 별관 9층 강당에서 ‘간암의 날’ 기념 공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이번 공개강좌는 △간암의 내과적 치료(소화기내과 석기태 교수) △간암의 외과적 치료(외과 김한바로 교수) △간암의 항암화학요법(혈액종양내과 최대로 교수) 총 3개의 세션과 질의응답으로 구성됐다.


석기태 한림대춘천성심병원 소화기내과 교수는 “간암은 세계적으로 발병률이 높은 암 중 하나로 증상이 없어 침묵의 암으로 불리는 만큼 조기진단과 예방이 중요하다”며 “이번 강좌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간암에 대해 바로 이해하고 치료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순천향대부천병원, 지역 주민 위한 2월 건강강좌


순천향대학교 부속 부천병원이 ‘제3회 간암의 날 기념 공개강좌’ 등 지역 주민을 위한 2월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대한간암학회가 지정한 ‘간암의 날(매년 2월 2일)’을 전후로 각 병원이 건강강좌를 열고 국민들에게 간암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한다.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21일(목) 오후 2시 순의홀에서 ‘간암 공개강좌’를 연다. 


이날 강의는 △간암의 예방(유정주 소화기내과 교수), 간암의 진단(김상균 소화기내과 교수), △간 수술 후 관리: 일상생활은 어떻게 하나요?(정재홍 외과 교수), △간암 화학색전술 퇴원 후 관리(이재명 영상의학과 교수), △간암 방사선 치료: 치료 중·치료 후에 어떻게 관리하나요?(배선현 방사선종양학과 교수), △간암 환자의 식이 요법(조혜진 임상영양사),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이 외에도 △‘분만법·산전체조·수유 등에 대한 교육’은 9일(토)과 23일(토) 오후 3시 분만실(본관 5층), △‘황사, 미세먼지’는 12일(화) 오후 12시 30분 호흡기 회의실(본관 2층), △‘대장암 교실’은 13일(수) 오전 11시 외과 회의실(본관 8층 82병동), △‘코골이 검사와 치료’는 25일(월) 오후 2시 20분 순의홀(별관 지하 1층), △‘뇌졸중과 뇌혈관내치료’는 28일(목) 오후 1시 30분 신경외과 외래교육실(본관 2층)에서 열린다. 

 

 

한림대동탄성심병원, 12일 만성편두통 건강강좌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은 오는 12일(화)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본관 4층 화상회의실에서 ‘편두통 알고 만성편두통 예방하기’라는 주제로 공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무료 건강강좌는 지역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고통 받는 질환인 ‘만성편두통’을 주제로 열리며, 만성편두통이 왜 생기고, 어떻게 예방하고 치료하는지 등 질환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자 마련됐다.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신경과 조수진 교수(대한두통학회 부회장)는 “만성편두통은 3개월 이상 거의 매일 편두통이 발생하여 진통제 효과는 줄고, 수면·우울·불안 등이 동반되는 질병”이라며 “많은 분들이 이번 건강강좌에 참석해 만성편두통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건강관리에 도움을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건국대병원 ‘분만시 주의사항’ 주제로 15일 건강강좌 외(外)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