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가로_사진.gif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중국 기업과 두 번째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중국 바이오의약품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기 시작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11일 중국의 벤처펀드 운용사‘C-브릿지 캐피탈(C-Bridge Capital, 대표: 푸 웨이, 이하 `C-브릿지`)′과 바이오시밀러 제품 판권 계약 관련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삼성바이오에피스와 C-브릿지는 SB3(허셉틴 바이오시밀러), SB11 (루센티스 바이오시밀러) 그리고 SB12(솔리리스 바이오시밀러)에 대한 중국 내 임상, 인허가 및 상업화를 협업하게 된다.


C-브릿지는 중국에`에퍼메드 테라퓨틱스(AffaMed Therapeutics )`라는 이름의 바이오 기업을 설립해 향후 승인 받는 제품의 판매를 담당할 예정이며, 삼성바이오에피스는 판권 계약에 대한 선수금을 확보하고 향후 제품 판매에 따른 일정 비율의 로열티를 지급 받는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고한승 사장은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보다 많은 환자들에게 고품질 바이오 의약품을 통한 치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C-브릿지는 중국 시장에서 당사의 사업 영역을 확대하는 과정에서 훌륭한 파트너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2014년에 설립된 C-브릿지는 중국의 대표적인 헬스케어 벤처펀드운용사로 바이오제약, 의료기기, 진단 등 헬스케어 서비스 전 분야에 걸친 사업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운용 자산은 약 2조원에 이른다. 


한편,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 1월 중국 바이오제약 전문기업 `3S바이오`와 SB8(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의 중국 내 임상, 인허가 및 상업화에 관한 협력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이로써 3S바이오에 이어 C-브릿지까지 파트너십을 확대한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중국에서 다수의 파이프라인에 대해 임상 및 허가를 동시에 진행하면서 세계 2위 규모의 중국 의약품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성바이오에피스, 중국 벤처펀드 운용사와 파트너십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