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가로_사진5.gif
18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중식의 메뉴인 군만두로 최고의 분식으로 손꼽히는 분식의 달인을 찾아갔다.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전국의 숨어 있는 맛의 달인을 찾아가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은둔식달’에서 분식계의 대모로 불리는 경북 최고의 분식 트리오를 선보이는 곳을 찾았다.


18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중식의 메뉴인 군만두로 최고의 분식으로 손꼽히는 분식의 달인을 찾아갔다.


방송에서 찾아간 곳은 경상북도 상주시 중앙시장길 29의 ‘고려분식’. 이곳의 경력 39년 문선자 달인은 만두와 쫄면, 마성의 땡초김밥 등 분식 트리오를 선보이며 분식계의 대모로 불린다.


외관부터 남다른 내공 자랑하는 이곳에 오면 군만두, 쫄면, 땡초김밥은 꼭 먹어야 할 필수 코스다. 


양배추를 덮어 찐 풋고추와 돼지비계에 삶아낸 마늘을 넣어 만든 땡초김밥은 한 번 맛을 보면 젓가락을 놓을 수 없다.


이집의 최고의 분식집으로 올려놓은 군만두도 특별하다. 생강즙에 은근하게 끓여낸 우유를 1:10의 비율로 섞어 쪄낸 ‘생강 우유푸딩’을 만두피 반죽에 넣어준다. 


만두소도 특별하다. 대한민국 사람은 누구 다 알아주는 상주곶감을 구워 당도를 높인 후 과육을 다지고, 쪄낸 연근도 잘게 다져 돼지고기 위에 덮어 고기를 숙성시킨다. 이렇게 하면 연육작용은 물론 고기의 잡내도 잡는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생활의 달인, 상주 매운김밥 & 군만두 달인...찐고추+마늘 비법 ‘땡초김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