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현대건강신문] 이대서울병원 어깨질환센터가 오는 25일(월) 오후 2시 병원 지하 2층 대강당에서 어깨질환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매년 3월 마지막 주 목요일인 ‘어깨관절의 날’을 기념해 개최되는 이번 건강강좌는 신상진 어깨질환센터장이 연자로 나서 가장 흔한 어깨질환인 오십견과 회전근개 파열에 대하여 알기 쉽게 강의할 예정이며,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진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건강강좌에서는 참석자들에게 어깨 운동기구, 어깨관절 질환 가이드북과 운동 책자 등을 기념품으로 제공하며, 참석자 중 추첨을 통해 초음파 무료 검진권을 지급한다. 



서울대치과병원 14일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건강강좌


서울대치과병원이 ‘세계 수면의 날’을 맞이하여  3월 14일(목) 낮 12시 치과병원 지하 1강의실에서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 방치하면 더 큰 병을 얻을 수 있습니다”를 주제로 무료공개강좌를 개최한다.


잠을 자다가 문득 옆 사람 코고는 소리에 놀라서 깬 적이 누구나 한번쯤은 있을 것이다. 


단잠을 자다가 코고는 소리에 깨고 나면 옆 사람이 밉다가도 숨넘어가는 소리에 이러다 숨이 끊어지는 것은 아닌가하고 이내 걱정이 되기도 한다. 모두가 경험해 봤을 만큼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 증상은 비교적 쉽게 관찰할 수 있다.


흔히 그냥 넘기는 경우가 많지만, 코골이 수면무호흡증을 방치하면 인지기능의 저하, 고혈압 및 심혈관계 질환의 위험성 증가, 당뇨병 등의 대사성 질환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치료해야하는‘질환’으로 인식해야 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구강내과 장지희 교수와 함께 코골이 수면무호흡증의 증상과 원인,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진단과 치료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인천성모병원, 3월 건강강좌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은 봄이 시작되는 3월을 맞아 부평구보건소, 부천 삼정동성당 등에서 찾아가는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15일 부평구보건소 ‘고혈압과 식단관리’(영양팀 노미나 영양사) △29일 부평구보건소 ‘미세먼지와 봄철 호흡기 건강 관리’(호흡기내과 신아영 교수) 등의 강좌가 마련된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대서울병원 25일 어깨질환 건강강좌 외(外)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