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현대건강신문] 서울대병원 신경외과는 오는 16일(화) 오후 5시부터 서울대병원 의학연구혁신센터 1층 서성환연구홀에서 ‘흔한 허리문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신경외과 단독으로 진행하며 △우측 하지 방사통과 위약감을 주소로 내원한 환자 케이스(신경외과 양승헌 교수) △버스 한 정거장도 못 걸어가는 할머니 케이스(신경외과 이창현 교수) 등 환자 사례 중심 강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강의 종료 후에는 간단한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됐다. 



서울백병원, 9일 '담석증 치료법' 건강강좌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이 9일(화) 오후 2시부터 충무아트센터 1층 컨벤션홀에서 '담낭 담석증 원인과 치료법'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서울백병원 외과 김영기 교수가 몸속의 돌로 흔히 알려진 '담석'이 잘 생기는 사람의 특징과 담석증 증상에 관해 설명하고, 담석증으로 생기는 담낭염의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 강의한다.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며 강의에 앞서 혈당, 혈압 등 건강상담도 이뤄진다.


담석증은 아주 오랜 옛날부터 존재하던 질병임이 약 3500년 전 이집트 미라의 부검을 통해 증명됐다.


최근 건강검진으로 복부초음파 검사가 일반화됨에 따라 증상 없이 당남결석을 발견해 병원을 찾는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대부분의 담낭결석은 임상적으로 무증상이지만, 약 20%의 환자들은 언젠가 담석으로 인한 증상을 경험하게 된다. 1년에 1~2%의 담낭 결석 환자가 합병증을 경험해 수술이 필요하다고 알려져 있다.



순천향대부천병원, 지역 주민을 위한 4월 건강강좌


순천향대 부속 부천병원이 지역 주민을 위한 4월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분만법·산전체조·수유 등에 대한 교육’은 6일(토)과 20일(토) 오후 3시 분만실(본관 5층), △‘대장암 교실’은 10일(수) 오전 11시 외과 회의실(본관 8층 82병동), △‘황사, 미세먼지’는 16일(화) 오후 12시 30분 호흡기 회의실(본관 2층), △‘뇌졸중과 뇌혈관내치료’는 25일(목) 오후 1시 30분 신경외과 외래교육실(본관 2층)에서 열린다. 


건강강좌는 사전 접수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대병원 16일 ‘흔한 허리문제’ 주제로 건강강좌 외(外)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