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삼성바이오에피스 고한승 사장, 바이오의약품 산업 특강

국내외 전문가들 대상 바이오제약시장 전망 및 비전 발표

 

가로_사진.gif
삼성바이오에피스 고한승 사장이 12일 제주 메종글래드호텔에서 개최된 `2019 한국생물공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및 국제심포지엄(이하 학술대회)` 에서 국내외 생물공학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바이오 의약품 산업관련 특강을 진행했다.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 고한승 사장이 12일 제주 메종글래드호텔에서 개최된 `2019 한국생물공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및 국제심포지엄(이하 학술대회)` 에서 국내외 생물공학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바이오 의약품 산업관련 특강을 진행했다.


한국생물공학회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컨벤션뷰로가 후원하여 지난 11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금번 학술대회에는 국내외 석학 및 바이오산업전문가약 1,500여명이 참가 했으며, 고 사장은 행사 기간 중 마련된 업계 CEO 초청 특강에 연사로 참여했다. 


고한승 사장은 강연을 통해 글로벌 바이오 의약품 산업 전망과 바이오시밀러 사업의 비전 등을 설명 했으며, 특히 매년 24.6%씩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글로벌 바이오시밀러 분야에서 대한민국이 가장 앞서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설립 7년 만에 블록버스터급 바이오시밀러 제품 4종을 유럽과 미국등 에서 출시할 수 있었던 역량으로 개발 과정의 공정혁신 및 글로벌 임상 노하우 등을 공유하며 청중의 이목을 끌었다.

 

 

 

테라젠이텍스, 바이오니아와 유전체 분야 제휴 협약

NGS 분야 연구개발 및 용역사업 등 공동 추진

 

가로_사진.gif
테라젠이텍스 바이오연구소는 바이오니아와 유전체 분석 분야 공동 연구개발 및 사업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테라젠이텍스 바이오연구소는 바이오니아와 유전체 분석 분야 공동 연구개발 및 사업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사는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 분야의 기술 고도화 관련 연구 및 용역사업 등에 대해 전략적으로 제휴하게 된다.


또한 유무형의 연구 역량과 자산을 공유하고 시설, 장비 등에 대한 상호 활용 지원 및 정보 교류 등도 추진할 계획이다.


테라젠이텍스는 유전체 분석 분야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연구 시설과 인력, 기술을 갖추고 있으며, 바이오니아는 글로벌 대기업과 경쟁할 수 있는 각종 장비와 진단키트 개발 등 유전자 분야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이번 협약으로 양 사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이와 관련 황태순 테라젠이텍스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연구개발 분야뿐 아니라 사업적인 면에서도 높은 성과도 기대된다. 양 사의 장점을 서로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한오 바이오니아 대표는 “테라젠이텍스의 유전체 분석 기술과 바이오니아의 자동화 장비 및 관련 시약 분야의 제휴를 통해 양 사가 국내 유전체 분석 및 진단검사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경북대 식품생물산업연구소와 MOU

‘식품 고부가가치화 협동연구개발사업’에 상호 협력...발전기금 1억 2천만 원 전달

 

가로_사진.gif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경북대학교 식품생물산업연구소와 함께 ‘식품 고부가가치화 협동연구개발사업’을 도모하기로 했다.

 

 

일동홀딩스 계열 프로바이오틱스 사업 자회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경북대학교 식품생물산업연구소와 함께 ‘식품 고부가가치화 협동연구개발사업’을 도모하기로 했다.


양측은 11일, 경북대 본관에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연구과제의 선정, 연구개발 및 사업화 추진, 식품 고부가가치화 및 기타 공동발전에 관한 일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동 기관의 정영훈 교수(식품공학부 식품생물공학연구실 소속)의 주관 하에 △프로바이오틱스 효능효과 연구 △미생물 발효 연구 △건강기능식품 원료 발굴 등을 주제로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같은 날,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경북대학교 측에 발전기금도 전했다.


전달식에는 이장휘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대표와 김상동 경북대 총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후원금은 건강기능식품 신규 원료 개발, 프로바이오틱스 등에 관한 연구, 인재양성을 위한 학생 장학금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70여 년간 축적된 일동제약의 유산균 관련 원천기술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난 2016년 분할 설립한 프로바이오틱스 사업 전문 회사다.


현재 일동제약의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지큐랩’,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퍼스트랩’ 등의 원료 생산 및 공급은 물론, 국내외 시장에 다양한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원료를 공급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바이오업계 소식...삼성바이오에피스 고한승 사장 비전 발표 외(外)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