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가로_사진.gif
20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1세대 부산 밀면의 달인 김무순 씨를 소개했다.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 있는 맛의 달인을 찾아가는 은둔식달에서 밀면의 성지로 불리는 부산을 찾았다.


20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1세대 부산 밀면의 달인 김무순 씨를 소개했다.


방송애 소개된 곳은 부산 부산진구 월드컵대로 449번길 47의 ‘삼성밀면’이다. 밀면 계의 숨은 고수로 불리는 김무순 달인의 밀면은 비주얼부터 특별하다. 바로 돼지고기 수육과 계란 지단이 올라가는 것.


비주얼뿐만 아니다. 육수도 특별하다. 달인은 12월부터 2월까지 3개월간 만들어 1년 동안 사용한다. 소뼈와 돼지뼈를 24시간 동안 끓여낸 후, 큼지막한 무의 속을 파낸 후 감초와 천궁 등 각종 한약재를 넣어 채워 넣어 무명실로 묶어 사골육수와 함께 끓여낸다. 


육수는 여기서 끝이 아니다. 간장 안에 말린 금잔화를 넣어 만든 금잔화 간장에 육수를 섞어 10시간 이상 다시 끓인다.


오랜 세월 동안 한결같은 맛을 자랑하다는 달인의 비법 양념장도 특별하다. 풋마늘과 양파가 들어가는 것. 특히 풋마늘은 봄철에만 잠깐 나오기 때문에 1년 동안 사용할 것을 미리 만들어 둔다. 


양파와 풋마늘, 고춧가루에 금잔화간장까지 넣어 숙성시키면 향긋함을 자랑하는 비법 양념이 완성된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생활의 달인, 부산 밀면 1세대 달인...금잔화 간장+한약재 육수 비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