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가로_사진.gif
국회 문화체유관광위원회 신동근 의원은 지난 23일 공촌정수장을 방문해 붉은 수돗물 피해 관련 조치사항과 고도정수처리시설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신속한 수질 정상화를 위해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9월부터 고품질 수돗물 공급하는 고도정수처리시설 1단계 운전 예정

 

[현대건강신문=박현진 기자] 인천시의 붉은 수돗물 사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공촌정수장 고도정수처리시설의 조기 완공이 시급하다는 주장이 나왔다.


국회 문화체유관광위원회 신동근 의원(더불어민주당, 인천서구을)은 지난 23일 공촌정수장을 방문해 붉은 수돗물 피해 관련 조치사항과 고도정수처리시설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신속한 수질 정상화를 위해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현장 점검에는 박남춘 인천시장, 더불어민주당 김교흥 서구갑 지역위원장, 조택상 중구동구강화군옹진군 지역위원장이 함께 자리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인천 붉은 수돗물 사태 문제 해결을 위한 공촌정수장 정수지 청소 등 단계별 조치사항을 점검하고, 공촌정수장 고도정수처리시설 조기 도입과 2020년 착공예정인 공촌정수장 오존산화시설 설치 사업(고도정수처리 2단계)의 조기 완공 필요성을 인천시와 협의하기 위해 추진됐다.

 

신 의원은 현장 점검에 앞선 인천상수도사업본부의 수질정상화 추진현황 보고 자리에서 22일부터 진행 중인 수질정상화 3단계 절차인 △송수관 추가 방류 및 수질확인 △배수지 수질확인 △배급수관 방류 및 수질확인에 마지막까지 모든 행정력을 모아서 하루 빨리 주민 불안을 해소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신 의원은 공촌정수장 정수지 청소실태를 육안으로 직접 점검하고, 공촌정수장 고도정수처리시설 추진 현장을 점검했다. 


올해 9월 말부터 공촌정수장은 표준 정수처리 공정 이후 혹여나 있을지도 모르는 수돗물 이물질을 활성탄으로 흡착하여 고품질의 수돗물을 공급하는 고도정수처리시설 1단계 운전을 예정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신 의원은 “이번 수돗물 사태를 전화위복 계기로 삼아 전국에서 제일 깨끗하고 맑은 수돗물을 주민들께 공급하기 위해서 고도정수처리시설 운전을 예정일보다 더 앞당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공촌정수사업소장은 공촌정수장 고도정수처리시설 운전을 최대한 앞당기겠다고 답변했다.

 

또 신 의원은 “2020년 착공을 예정하고 있는 고도정수처리시설 2단계 사업인 오존산화시설도 조기 완공될 수 있도록 정부의 예산 지원을 강력히 요청하겠다”고 밝히며 “정부, 인천시와 함께 주민이 체감하는 수질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 붉은 수돗물 사태...“공촌정수장 고도정수처리시설 조기 완공돼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