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김종훈의원_대표.jpg
김종훈 의원

[현대건강신문=박현진 기자] 계속되는 집배원 사망사고에도 불구하고 우정사업본부가 재정 악화를 이유로 집배원 인력충원을 하지 못하고 있자 우정사업본부노동조합(우정노조)가 파업을 선언했다. 


우정노조는 24일 쟁의행위 찬반투표를 실시하고, 7월 9일 총파업을 돌입할 예정이다. 


우정사업본부는 재정악화 때문에 당장에 집배원 추가 채용이 어렵다는 입장이다. 실제로 우정사업본부는 올해 2,000억원 가까운 적자를 예상하고, 우편물 감소 영향으로 적자규모는 점차 확대 될 것이라고 보고 있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김종훈 의원(민중당)은 연이은 집배원 노동자 사망사고와 관련해 2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민원기 2차관을 만나 우정사업본부의 산적한 현안 문제를 논의하고 정부차원의 대책수립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사회적 합의기구를 통해서 집배원 2,000명 증원을 이미 합의하고도 우정사업본부가 재정악화를 이유로 집배원 추가 증원을 미루고 있다”며 “재정문제 등이 얽혀 있는 가운데 우정사업본부에 맡겨만 두지 말고 정부가 나서서 해결책을 제시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과기부 민원기 2차관은 “노사정 전문가와 상의해서 과기부 차원으로 현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문제 해결 의지를 표명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집배원 사망사고...김종훈 의원, 과기부 차관 만나 대책 촉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