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가로_확장.gif
'건망증 치매' 발언으로 파행을 일으켰던 김승희 의원은 오후에 속개된 복지위 회의에서 입장 표명을 하지 않았다. 질의를 하고 있는 김승희 의원 모습.

 

 

오후에 증인 참고인 질의 일정 있어 복지위 예정대로 속개

 

[현대건강신문=박현진 기자] 자유한국당(이하 한국당) 김승희 의원이 대통령의 기억력을 지적하며 치매를 언급해 파문이 커지고 있다.


4일 열린 보건복지부 국정감사에서 김승희 의원은 “건망증은 치매의 초기 증상으로 나타난다. 대통령기록관 문제를 보니, 보건복지부(이하 복지부) 장관이 대통령의 기억력을 잘 챙겨야 한다”고 말했다.


직후 기동민 의원 등 더불어민주당(이하 민주당) 의원들이 강하게 반발하면서 질의를 이어가지 못하고 정회했다.


복지위 소속 민주당 의원들은 정회 직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승희 의원은 사과와 복지 위원에서 사퇴해야 한다”며 “김 의원을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소하겠다”고 밝혔다.


오후에 재개된 복지부 국감에서 기동민 의원은 “해당 의원의 명백한 사과가 있어야 국감을 진행할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오후에 증인, 참고인의 출석이 예정돼 있어 나왔다”면서도 “국감은 진행하지만 분명히 후속 조치를 밟을 것으로, 다시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국당 간사인 김명연 의원은 “(김승희 의원의) 표현에 자극이 있어 간사인 제가 유감의 뜻을 밝힌다”며 “증인 심문 등 여러 일정이 있어 이쯤 마무리 짓고 국감을 이어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민주당 정춘숙 의원은 자신의 질의 시간에 “김 의원의 사과를 요청했음에도 유감 표명이 없어 매우 아쉽지만 복지위 본연의 임무가 있어 질의를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망증 치매' 발언으로 파행을 일으켰던 김승희 의원은 오후에 속개된 복지위 회의에서 입장 표명을 하지 않았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민주당 “대통령 기억력 지적 ‘치매’ 언급한 김승희 의원, 윤리위 제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