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가로_확장.gif
△정확한 환자 확인 △낙상 예방 △안전한 투약 등 전문의들이 직접 내는 환자 안전 관련 퀴즈에 3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해 정답을 맞히며 환자 안전 활동의 동참을 약속했다.

 

가로_확장2.gif
서울의료원은 지난 17일, 환자와 보호자 그리고 직원을 대상으로 ‘환자안전의 날’ 행사와 ‘올바른 손씻기’ 참여 캠페인을 진행했다.

 


직원 대상으로 ‘환자안전’ 주제 강연과 퀴즈대회 열어


[현대건강신문] 서울의료원은 지난 17일, 환자와 보호자 그리고 직원을 대상으로 ‘환자안전의 날’ 행사와 ‘올바른 손씻기’ 참여 캠페인을 진행했다. 


환자안전의 날 행사는 병원을 이용하는 입원환자와 내원객, 그리고 직원들이 숙지하고 지켜야 할 환자 안전 수칙을 점검하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서울의료원 적정진료팀 주관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서울의료원 로비에서 환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한 ‘환자 참여 캠페인’이 열렸다. △정확한 환자 확인 △낙상 예방 △안전한 투약 등 전문의들이 직접 내는 환자 안전 관련 퀴즈에 3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해 정답을 맞히며 환자 안전 활동의 동참을 약속했다.


서울의료원 직원들을 위한 전문적인 교육과 참여 프로그램도 이어졌다. 


정신건강의학과 송호광 과장이 ‘정신과적 응급상황과 자살예방’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실시했고, 이어 심폐소생술, 화재 안전, 취약환자 권리 보호,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등 환자안전에 대한 전문지식 퀴즈대회를 열어 환자 안전에 대한 지식과 실천을 점검했다. 


한편 서울의료원 간호부 주관으로 실시한 ‘올바른 손씻기’ 시민 참여 캠페인에서는 경험 많은 간호부 파트장들이 직접 나서 300여 명의 환자와 보호자에게 올바른 손씻기를 통한 손위생 실습을 진행하고 혈압과 당뇨, 골밀도 측정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 상담을 실시했다. 


서울의료원 김민기 의료원장은 “서울의료원은 최초의 ‘환자안심병원’ 운영과 2연속 보건복지부 인증을 통해 매우 높은 수준의 환자안전과 의료서비스를 유지하고 있다”며 “시민과 직원이 함께 즐겁게 동참하며 최고 수준의 환자 안전 병원을 만들어가는 데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진] 환자와 보호자, 직원이 함께 한 ‘환자 안전’ 캠페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