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대웅제약, 구강생애주기별 맞춤 치약 ‘덴티가드랩’ 출시

서울대 치과대학 교수진과 생애주기별 구강 토탈 솔루션 제공

 

가로_확장.gif
대웅제약, 구강생애주기별 맞춤 치약 ‘덴티가드랩’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대웅제약이 구강생애주기별 맞춤 기능성 치약을 출시하며 연령대별로 차별화된 구강 관리 기준을 제시한다.


대웅제약은 생애주기별 체계적인 구강 관리를 위한 맞춤 치약 ‘덴티가드랩’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덴티가드랩’은 대웅제약과 구강건강 전문가인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교수진이 공동 개발한 치약으로, 구강생애주기별 특성을 고려해 영유아기부터 중장년기까지 총 4단계로 구성된 기능성 맞춤 치약이다.


1, 2단계는 유아, 어린이를 위한 치약으로, 천연 성분인 코코넛유래계면활성제, 자몽종자추출물, 자일리톨 등이 함유돼 안전하게 치아 건강을 지키는 데에 도움을 준다.


3, 4단계 치약은 10대부터 성인의 구강 관리를 위한 치약이다. 구강 내 유해균을 억제하고 구취 제거에 도움을 주는 프로폴리스, 치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생약 성분과 함께 코코넛유래계면활성제, 자이리톨 등 천연 원료가 과학적으로 배합된 제품이다. 


대웅제약과 함께 ‘덴티가드랩’ 개발에 참여한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진보형 교수는 “사람의 생애주기에 맞춰 필요한 영양소가 다르듯, 연령과 구강상태에 따라 구강생애주기가 존재한다”며, “온 가족이 하나의 치약을 함께 사용하는 것보다는 구강생애주기에 따라 적절한 구강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에 따른 맞춤형 치약을 사용하는 것이 구강 관리를 위한 올바른 방법이다”라고 말했다. 


전가연 대웅제약 덴티가드랩 PM은 “연령대에 맞는 구강 관리를 통해 치주질환을 일으키는 세균이나 세균의 독성물질이 체내로 유입돼 발생할 수 있는 전신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며 “구강생애주기별 구강 문제가 다르기 때문에 연령대별 적절한 관리를 통해 구강 건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유한양행, 해피홈 메디핑 롤타입 신제품 출시

 

가로_확장.gif
유한양행, 해피홈 메디핑 롤타입

 

 

유한양행은 박찬호크림으로 유명한 파워풀엑스와 협업하여 만든 해피홈 메디핑 1주년을 맞아 신제품 ‘해피홈 메디핑 롤타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해피홈 메디핑 롤타입은 3m의 블랙, 레드,베이지 색상으로,기존의 프리컷 타입(다이아몬드,밴드,와이,링 타입)의 해피홈 메디핑과 동일하게 식이유황과 글루코사민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온열 찜질 효과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또한, 롤타입은 프리컷 제품인 해피홈메디핑으로 익숙해지면서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응용하고 싶어하는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제품을 출시됐다.


최근에는 운동선수들뿐만 아니라 동호인 또는 일반인들까지도부상방지,재발방지를 위하여 스포츠 테이핑을 운동전에 붙이고 활동하는 모습들이 방송에서 다양하게 노출되고 있다.


스포츠 테이핑의 일반적인 효능으로는 근육과 관절에 부착하여 본래 기능을 바로 잡아주기 때문에 운동 기능성 향상에 도움을 주고, 혈액 및 림프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어 혈행 개선과 통증 완화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해피홈 메디핑이 해외여행의 필수품이라 말한다. 장시간의 비행으로 정맥순환이 원활하지 않고 근육과 관절에피로가 쌓이는 것을방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라며“특히, 가족여행시 부모님의 발목,무릎,허리 등의 부상방지를 위하여 필수품으로 챙겨가면 도움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




일양약품, ‘장에존 프리바이오틱스 4000’ 출시

유익균 먹이 프리바이오틱스 4000mg 함유...셀레늄 성분도

 

가로_확장.gif
일양약품, ‘장에존 프리바이오틱스 4000’

 


일양약품이 프리바이오틱스에 셀레늄을 더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장에존 프리바이오틱스 4000’를 출시했다.


프리바이오틱스란 유익균인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는 영양분이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익균이 충분히 증식할 수 있는 장내 환경을 조성해 주어 배변활동 원활, 칼슘 흡수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기능성원료인 프락토올리고당의 인체시험 결과에 따르면 4일 섭취 시 비섭취군에 비해 장내 균총에서 비피더스 유산균이 15배 증가함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일양약품 ‘장에존 프리바이오틱스 4000’은 프리바이오틱스 일종인 프락토올리고당을 4000mg 함유하고 있어 장내 유익균 생성 및 유해균 억제, 배변 활동 원활 및 칼슘 흡수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장에존 프리바이오틱스 4000’은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셀레늄을 함유하였는데, 1일 1포 섭취로 1일 영양성분기준치 대비 셀레늄 100%을 섭취할 수 있다.


일양약품은 “장에존 프리바이오틱스 4000’은 앞서 선보인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장에존 혼합유산균19’와 시리즈 제품으로 불규칙한 식습관과 불편한 장으로 원활한 배변활동에 어려움을 겪거나 장내 유익균 케어가 필요하신 분을 위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오메틸큐티렛연질캡슐’ 발매

국내 최초 ‘심리스’ 연질캡슐 기술로 제조, 목 넘김 불편 해소

 

가로_확장.gif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오메틸큐티렛연질캡슐’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고트리글리세라이드혈증’ 치료제 오메틸큐티렛연질캡슐을 발매했다. 


올해 4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를 획득했고 최근 판매를 시작했다.


오메틸큐티렛연질캡슐은 국내 최초로 심리스(Seamless) 연질캡슐 방식으로 제조됐다. 직경 4mm의 구(球)형 제품으로, 2g의 오메가-3가 80개의 연질캡슐에 담겨 알루미늄 호일 파우치에 포장되어 있다. 크기를 획기적으로 감소시켜 목 넘김 불편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오메가-3 제품들은 대부분 1g 제제에 연질캡슐 하나의 장축이 약 24mm 정도로, 크기가 커 연하곤란(삼킴 장애)의 문제가 있었다. ‘오메틸큐티렛연질캡슐’은 2g 제형임에도 불구하고 소형 연질캡슐로 제작되어 연하곤란의 문제점을 해소했다. 복용 편의성이 증대된 결과 기존 제품 대비 고용량 처방이 가능하게 됐다.


아울러 기존 품목들은 대부분 해외 원료를 사용하고 있지만,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오메틸큐티렛연질캡슐은 국내 원료와 국내 기술을 사용한 생산 및 포장 설비를 갖추고 있다. 현재 일본, 대만, 중국 등과 수출 계약도 추진 중이다.


강덕영 대표는 “연간 약 600억원에 달하는 오메가-3의 국내 시장에서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여나가겠다”고 전했다.



안국건강 인생뷰티, ‘저분자콜라겐 칼슘플러스+’ 출시

피쉬콜라겐, 칼슘 비롯 안국건강 개발 식물혼합추출물 함유

 

가로_확장.gif
안국건강 인생뷰티, ‘저분자콜라겐 칼슘플러스+’

 

 

안국건강 이너뷰티 브랜드 인생뷰티가 현대 여성의 활력 있는 삶을 위한 '저분자콜라겐 칼슘플러스+’를 출시했다.


'저분자콜라겐 칼슘플러스+'는 바다에서 온 피쉬콜라겐과 칼슘을 비롯해 비타민D, 비타민C, 비오틴, 상어연골분말 등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안국건강이 직접 개발한 식물혼합추출물 EC101과 꾸지뽕나무열매추출 고형분 등을 담아내 하루 1,000mg 저분자콜라겐과 칼슘으로부터 탄력을 가꿀 수 있는 이너뷰티 제품이다.


‘저분자콜라겐 칼슘플러스+’는 누적판매량 28만개를 돌파한 스터디셀러제품 '안국 저분자콜라겐비피더스'에 이어 중장년층까지 생각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안국건강은 출시에 맞춰 배우 차화연, 차재이 모녀를 모델로 내세우며, 20대부터 중장년층 에게까지 친숙하게 다가갈 전략이다. ‘인생 콜라겐’, ‘모녀 콜라겐’을 키워드로 딸은 엄마를 위해 활력을 챙기고, 엄마는 딸을 위해 싱그러움을 유지할 수 있다는 메시지로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어 나갈 계획이다.


 안국건강 관계자는 “저분자콜라겐 칼슘플러스+는 여성들의 활력 있는 삶과 피부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한 성분들을 담아냈다”며, “모녀가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이너뷰티 제품으로 건강한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 파트너가 될 것이다”고 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헬스케어 신제품...대웅제약 ‘덴티가드랩’ 출시 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