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목 헬스케어 소식...경남제약, 키즈 시장 진출 본격화 외(外)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헬스케어 소식...경남제약, 키즈 시장 진출 본격화 외(外)

기사입력 2019.12.10 14:40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내용 메일로 보내기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경남제약, 어린이 키성장 신제품으로 키즈 시장 진출

내년 1사분기 출시 계획...전문 TM 및 유통채널 다각화로 '매출 극대화'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비타민 명가' 경남제약(053950)이 '어린이 키성장 제품'을 내년 상반기에 새롭게 선보이고 40조 규모의 키즈 시장 선점을 위해 발벗고 나섰다.


경남제약은 바이오 벤처기업 뉴메드의 국내 최초 키성장 개별인증 원료인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을 활용한 키성장 신제품을 내년 1사분기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경남제약에서 새롭게 선보일 키성장제품은 제품특성상 1:1 전문 건강상담사를 통해 판매 될 예정이며, 이를 위한 전문텔레마케팅(TM) 채널을 구축하고 홈쇼핑 등 다양한 유통 경로를 확보해 매출극대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HT-042'는 바이오 벤처기업 뉴메드가 15년간의 연구개발의 결실로 안전성 및 효과가 입증된 원료이다. 경희대 한방병원을 통한 인체적용 시험에서 어린이 키성장의 유의성을 입증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 개별인증 2등급 기능성을 획득해 어린이 키 성장에 도움을 주는 원료로 인정받았다.


경남제약은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넘어 키즈 시장 공략을 위한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조사에 따르면 2017년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3조8000억원으로 2016년(3조2000억원) 대비 약 17% 성장했다. 사람들이 관심 갖는 건기식 품목도 간 건강·어린이 키성장·갱년기 제품 등 다양한 분야의 수요가 늘고 있으며, 이 중에서 어린이 키성장 제품의 경우 키즈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최적의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KT 경제경영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키즈 산업 규모는 2002년 8조 원에서 지난해에는 40조 원까지 성장했다. 출산율이 둔화되면서 아이 한 명에게 소비가 집중됨에 따라 이들을 위한 프리미엄 제품들이 각광받고 있는 상황에서 경남제약은 자녀의 성장기에 관심이 많은 부모들의 고민에 초점을 맞추고, 키즈 시장에서의 발빠른 선점을 위해 신제품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경남제약 측은 해당 제품 출시 시기를 2020년 1사분기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상당한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경남제약 관계자는 “최근 미래전략사업본부를 발족하고 TM사업을 포함한 홈쇼핑, 이커머스 비즈니스 등 유통 채널을 다각화하여 매출을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웅제약, 구강생애주기별 맞춤 치약 ‘덴티가드랩’ NS홈쇼핑 런칭

약국, 온라인과 함께 홈쇼핑까지 채널 확장을 통한 소비자 접점 확대

 

가로_확장.gif
대웅제약은 구강생애주기별 맞춤 치약 ‘덴티가드랩’을 오는 12일 오후 7시 35분부터 약 1시간 동안 NS홈쇼핑에서 판매한다.

 

 

대웅제약이 구강생애주기별 맞춤 치약 ‘덴티가드랩’의 판매 채널을 넓혀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한다.

 

대웅제약은 구강생애주기별 맞춤 치약 ‘덴티가드랩’을 오는 12일 오후 7시 35분부터 약 1시간 동안 NS홈쇼핑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덴티가드랩’이 홈쇼핑에서 처음 판매되는 것을 기념해 대웅제약은 1단계부터 4단계의 제품 라인업을 다양하게 구성하고, 한정 수량에 대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마스터 치약 16개 묶음 세트, 유스 치약 16개 묶음 세트, 마스터 치약 10개와 유스 치약 6개로 구성된 복합 세트 외에도 영아와 아동을 위한 치약을 각각 4개씩 구성한 키즈 세트를 판매할 예정이다. 자세한 상품 구성은 12일 방송시 NS홈쇼핑 홈페이지 또는 홈쇼핑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덴티가드랩’은 대웅제약과 구강건강 전문가인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교수진이 공동 개발한 치약으로, 구강생애주기별 특성을 고려해 영유아기부터 중∙장년기까지 총 4단계로 구성된 기능성 맞춤 치약이다. 구강 내 세균이 체내로 유입돼 발생할 수 있는 전신 질환을 올바른 구강 관리를 통해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대웅제약은 연령대별 맞춤 구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려나갈 계획이다.


‘덴티가드랩’의 제품 라인업은 영유아기부터 중∙장년기까지 총 4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1단계 ‘엔젤’은 영유아 유치용 치약으로, 어린 아이들의 유치에 충치가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2단계 ‘키즈’는 충치 발병률이 가장 높은 시기인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양의 불소가 함유돼 유치와 영구치를 건강하게 성장시키는 데에 도움을 준다. △3단계 ‘유스’는 충치 예방에 도움을 주는 불소와 치아를 하얗고 튼튼하게 유지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HAP)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4단계 ‘마스터’는 기능성 원료 알란토인이 함유돼 치은염, 구취 등 적극적인 잇몸 관리가 필요하거나 구강 건강이 약해진 성인을 위한 치약이다.


전가연 대웅제약 덴티가드랩 PM은 “소비자들이 덴티가드랩을 다양한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도록 홈쇼핑까지 채널을 확대한 기념으로 NS홈쇼핑에서 한정 수량에 대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구강생애주기에 맞춰 구강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지속적으로 알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덴티가드랩’ 4단계 전체 제품 라인업은 포털, 소셜커머스 등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입할 수 있고, 전국 약국에서 ‘덴티가드랩’ 4단계 마스터 치약과 미세모 칫솔로 구성된 구강 건강 마스터세트를 구입할 수 있다.



유유제약, 눈건강 건기식 ‘눈앤굿 포르테’ 출시

황반색소 밀도 유지 및 눈의 피로도 개선 … 1일 1캡슐로 간편하게


가로_확장.gif
유유제약, 눈건강 건기식 ‘눈앤굿 포르테’

 

유유제약은 루테인, 아스타잔틴, 베타카로틴, 빌베리 등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성분들로 구성된 건강기능식품 ‘눈앤굿 포르테’를 출시했다.


'눈앤굿 포르테'의 주성분인 루테인은 눈의 망막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 마리골드꽃에서 추출되며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외부에서 섭취해야 한다. 아스타잔틴은 미세조류인 헤마토코쿠스에서 추출하는 항산화제로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준다. 이밖에 베타카로틴은 어두운 곳에서 시각 적응을 위해 필요한 성분이다.


눈앤굿 포르테는 1일 1캡슐 복용하면 되며, 120캡슐 포장으로 장복이 가능하다.


유유제약 OTC마케팅 배수현 주임은 “눈이 자주 침침하고 피로하신 분, 눈의 노화로 시력이 떨어지시는 분, 컴퓨터 및 스마트폰 사용량이 많으신 분 등에게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눈앤굿 포르테를 권해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현대건강신문 & www.hnews.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현대건강신문 (http://www.hnews.kr| 발행일 : 1995년 6월 2
우)02577   서울시 동대문구 무학로 44길 4-9 101호 / 발행·편집 박현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여경남
대표전화 : 02-2242-0757 / 광고문의 : 02-2243-7997 |  health@hnews.kr
Copyright ⓒ 1995 hnews.kr All right reserved.
현대건강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