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가로_확장.gif
메드트로닉코리아 가디언3 센서

[현대건강신문] 메드트로닉코리아는 연속혈당측정용 전극(이하 센서) ‘가디언3 센서(Guardian Sensor 3)’를 출시했다. 


‘가디언3 센서’는 당뇨병 환자에게 혈당 및 혈당 변동 추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연속혈당측정기 ‘가디언커넥트 시스템’과 연속혈당 측정 기능이 연동되는 인슐린펌프 ‘미니메드 640G’에 포함되는 소모성 재료로, 체내에 삽입되어 포도당 수치를 직접적으로 측정하는 기능을 한다. 


가디언 커넥트 시스템과의 연동을 통해 사용자 및 보호자는 최대 60분 앞서 고혈당과 저혈당을 사전 예측하는 알람을 수신할 수 있어, 이에 다른 적절한 대처와 적극적인 혈당 관리를 할 수 있다.


메드트로닉코리아 김동우 당뇨사업부 총괄 및 사업개발 상무는 “기능적 면에서 여러모로 개선된 가디언3 센서의 출시로 연속혈당측정기를 사용한 혈당 관리가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국내 당뇨병 환자들에게 더 편리하고 효과적인 혈당 관리 및 당뇨병 치료 기술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가디언커넥트 시스템’과 ‘미니메드 640G’의 구입 문의 및 ‘가디언3 센서’를 비롯한 메드트로닉의 연속혈당측정기와 인슐린펌프 관련 액세서리 제품의 구매는 전용 온라인 쇼핑몰인 메드트로닉 이-숍(E-shop)에서 가능하다.  



가로_확장2.gif
캐논 메디칼 주창언 대표이사는 ”400미터 계주에서 첫 번째 주자의 임무를 무사히 마친 느낌이다”라며 ”쉽지 않은 환경에서 지난 11년간 함께 달려온 임직원과 성원해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퇴임 소감을 밝혔다. 주창언 대표는 임기 후 2020년부터 캐논 메디칼의 고문으로 위촉될 예정이다.

 

 

캐논메디칼 주창언 대표이사 퇴임 “계주 임무 마쳐”


TI부터 도시바, 캐논 메디칼까지 11년의 역사 함께 해


캐논 메디칼시스템즈 코리아의 주창언 대표이사가 2019년 12월 31일부로 퇴임한다.


그는 2009년 도시바 메디칼과 인피니트 헬스케어의 합작회사인 티아이메디칼(TI Medical Systems)의 출범과 함께 대표이사를 맡아 11년 동안 의료기기 사업을 이끌어 왔다. 


특히, 취임 당시 국내 도시바 대리점의 부도로 실추된 고객과의 신뢰, 브랜드 이미지의 재건에 기여하며 회사를 헬스케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티아이메디칼은 2013년 도시바가 지분을 100% 인수하면서 도시바 메디칼시스템즈코리아㈜로 전환되었고, 이어 2016년 캐논그룹의 도시바 메디칼사업 부문 인수에 따라 2018년 1월 캐논 메디칼시스템즈 코리아㈜로 법인명이 변경되었다.


주창언 대표이사는 ”400미터 계주에서 첫 번째 주자의 임무를 무사히 마친 느낌이다”라며 ”쉽지 않은 환경에서 지난 11년간 함께 달려온 임직원과 성원해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퇴임 소감을 밝혔다. 주창언 대표는 임기 후 2020년부터 캐논 메디칼의 고문으로 위촉될 예정이다.


한편, 캐논 메디칼시스템즈 코리아의 신임 대표이사에는 김영준 전(前) 필립스코리아 부사장이 선임되었다. 그는 필립스코리아의 고객관리 및 물류구매 전무, 마케팅 및 비즈니스/영업을 총괄하는 부사장을 역임하고 올해 6월 퇴임하였다.


 

가로_확장3.gif
지멘스 헬시니어스 는 지난 11일 신촌 세브란스병원 진단검사의학과에서 지멘스 헬시니어스의 최첨단 검사실 자동화 시스템인 ‘앱티오 오토메이션(Aptio Automation)‘의 도입을 축하하며 운영가동식을 진행했다.


 

지멘스 헬시니어스, 신촌세브란스병원 검사실 자동화 시스템 

 

지멘스 헬시니어스 는 지난 11일 신촌 세브란스병원 진단검사의학과에서 지멘스 헬시니어스의 최첨단 검사실 자동화 시스템인 ‘앱티오 오토메이션(Aptio Automation)‘의 도입을 축하하며 운영가동식을 진행했다.


이번에 도입되는 앱티오 오토메이션(Aptio Automation)은 진단검사실 별 다양한 업무 환경을 고려한 최적의 디자인을 제공하는 자동화 솔루션으로 △대량의 검사 정보를 처리하는 워크스테이션 △면역검사 시스템 △생화학검사 시스템 △혈액검사 시스템 등이 하나의 트랙으로 연결되어 운영된다. 


지멘스는 “이 시스템은 환자의 혈액 검체를 보다 빠르게 처리하고 정확한 검사 결과를 제공함으로써 진단검사실은 물론 병원 운영의 최적화를 돕는다”며 “또한, 검사실 업무 프로세스와 환경을 고려하여 순환형 트랙에 검체 전처리, 후처리 모듈과 다양한 검사 파트의 분석장비를 맞춤형으로 구성하여 검사실 내 불필요한 움직임을 줄이고 검사 프로세스를 개선한다”고 밝혔다.


신촌 세브란스병원 이병석 병원장은 운영가동식 축사를 통해 “지멘스 헬시니어스의 첨단 검사실 자동화 시스템 도입으로 의료진들이 환우들에게 더욱 질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한희철 전무는 “자동화 시스템 공급을 통해 의학기술을 선도하는 신촌 세브란스병원의 의료 환경 향상에 기여할 수 있어서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 및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병원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메드트로닉코리아, 체내 연속혈당측정용 ‘가디언3 센서’ 출시 외(外)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