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인물사진-중-수정.gif

[현대건강신문] 2020년 경자년(庚子年)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여러분의 가정에 사랑 가득하고, 소망하시는 일이 모두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2019년 한국건강관리협회는 국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여러 분야에서 많은 노력을 해왔습니다.


내외부 정도관리를 통해 건강검진 전반에 대한 품질관리에 주력하는 한편, 안전성 확보를 위한 메디체크 감염관리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건강검진기관으로서의 신뢰도 제고에 주력했습니다.


이외에도 장학사업과 여성 보건위생물품 지원, 장애인 특화차량 제작지원금 기탁 등 대국민 후원사업과 개발도상국의 기생충관리 및 건강증진사업에도 주력하는 등 국내·외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활동도 활발히 전개했습니다.


지난 한 해 많은 관심과 격려에 감사드리며, 2020년 새해에도 건강검진전문기관으로서, 사회공헌기관으로서 국민 여러분 곁에서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첫째, 건강검진전문기관으로서 전문성과 신뢰성을 높이겠습니다.


성별, 연령별 등 대상군에 따른 건강수준을 파악하여 건강검진프로그램과 검사항목을 재정비하고, 신규 검사항목을 개발하여 도입하는 등 건강수명 연장을 위한 체계적인 건강검진과 증진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검진의 신뢰와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건강검진 전반의 정도관리 및 감염관리를 강화하겠습니다.


둘째,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검진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고객의 만족도를 충족시키기 위해 분야별 만족도 조사를 통한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최신 검진장비와 우수한 의료인력을 지속적으로 보강하겠습니다. 그리고 고객 편의를 위한 시설도 단계적으로 확충하여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에서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지역주민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건강의 장을 확대하겠습니다. 


올바른 건강정보와 건강체크 기회를 제공하는 건강강좌 및 캠페인을 확대하고,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생활스포츠 확산에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16개 전 지부의 열린건강생활실천상담실을 활성화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습니다.


넷째, 청년층의 건강관리에도 주력하겠습니다.


지난해 국가건강검진의 2030 검진대상자가 확대됨에 따라 건강관리에 대한 젊은 층의 관심도 증가되었습니다. 연령대에 맞춘 검진을 통해 질병을 조기발견하고 노년까지 건강이 이어질 수 있도록 함은 물론 청소년검진도 활성화하여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다섯째, 사회공헌사업을 확대하겠습니다.

기존 의료소외계층의 사회공헌건강검진, 봉사 및 후원활동 외에도 지속적으로 새로운 사회공헌활동을 발굴하여 실천하는 한편, 개발도상국에 대한 보건의료지원활동도 다각도로 검토 확대하여 협회의 공익성을 알리고 인류의 건강증진에 기여토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기생충감염병 예방사업을 지원하는 법정단체로서 역할을 강화하려고 합니다.


협회는 기생충 분야 연구 및 진단 등에 특화된 기관입니다.   


기생충병연구소를 통한 국내외 기생충 관련 연구조사를 실시하고 학술대회 발표 등으로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생충박물관의 활동을 더욱 활성화하여 고객의 눈높이에서 기생충질환은 과거의 산물이 아닌 현재도 진행 중임을 알리고, 질병예방 및 보건관리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한국건강관리협회가 국민의 건강지킴이로서 그 역할을 충실히 다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도 그 기대에 부응하여 올 한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새해에도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라며, 소원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를 이루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0년 1월 2일

한국건강관리협회 회장  채종일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년사] 건협 채종일 회장 “정도관리로 건강검진 품질관리 최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