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가로_확장.gif
사진 왼쪽 위부터 차례로 현대약품 ‘한생액’, 동아제약 ‘챔프 코프’, 부광약품 ‘코리투살에스’, 유한양행 ‘래피콜데이’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예년에 비해 따뜻한 겨울이라지만 미세먼지가 여전히 기승을 부리는 탓에 감기 등 호흡기 질환을 호소하는 환자가 늘어나며, 감기약에 대한 수요 역시 급증하기도 한다.

 

이와 관련, 제약업계에서는 한방 성분의 감기약부터 어린이용 감기약, 혹은 증상별로 세분화한 제품군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감기약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현대약품의 ‘한생액’은 우황과 맥문동 등 5가지 생약 성분과 2가지 양약 성분이 복합 처방된 진해 거담제다. 특히 우황이 가래 분비를 촉진시켜 기침을 완화시키고 가래를 삭혀주는 등 호흡기 질환에 효과적이다.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온 가족이 복용할 수 있으나, 약사의 안내에 따라 환자에게 맞는 권장용량을 복용하는 것이 좋다.

 

동아제약이 최근 선보인 ‘챔프 코프’ 시럽은 어린이를 위한 목감기 약이다. 티페피딘시트르산염과 메틸에페드린염산염, 구아이페네신 등이 주성분으로 구성됐으며, 어린이들의 기침과 가래, 천식 완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색소와 보존제를 넣지 않아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

 

부광약품은 ‘코리투살에스’ 연질캡슐 3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코리투살에스’는 콜드, 노즈, 코프 3종으로 나뉘어져 증상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며 기존 제품보다 사이즈가 작아져 복용 편의성을 높였다.

 

유한양행의 종합감기약 ‘래피콜 데이’는 래피콜 데이앤나잇 야간용에 사용된 디펜히드라민 대신 졸음 유발이 적은 브롬페니라민을 사용해 주야간 구분 없이 편리하게 복용이 가능하며, 래피콜 시리즈의 연질캡슐은 ‘천연색소’를 함유하고 있다.


대원제약 짜 먹는 감기약 ‘콜대원‘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짜 먹을 수 있는 스틱형 파우치 형태의 감기약으로,  복용 편의성과 휴대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콜대원’은 진통 및 해열 효과가 뛰어난 아세트아미노펜에 카페인무수물을 첨가하여 아세트아미노펜의 흡수 속도를 높였고, 진통 효과를 상승시켰다. 또한, 액상형 제제로 생산돼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물 없이도 언제 어디서든 복용이 가능해 알약 복용이 어려운 환자들도 어려움 없이 섭취할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감기의 계절 겨울” 제약업계, 감기약 경쟁 ‘눈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