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가로_확장.gif
31일 서울 당산역 네거리에 마스크를 쓴 사람들이 보행신호를 기다리고 있다. 하루 사이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추가로 나오고 첫 국내 감염 사례가 확인되면서 정치권에서도 초당적 협력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가로_확장2.gif
31일 경기 고양시에 위치한 한 종합병을 찾은 사람들이 병원 입구에서 손세정제를 바르고 열감지 카메라를 지나고 있다. 

 

 

민주당 “2월 임시국회의 조속한 개회해야”


한국당 “2차 감염자 발생, 정부 검역 허술 입증”


정의당 “확진자 역학조사에 물 샐 틈 없도록 해야”


[현대건강신문=박현진 기자] 하루 사이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추가로 나오고 첫 국내 감염 사례가 확인되면서 정치권에서도 초당적 협력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31일 오후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4명의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추가로 나와 전체 확진자가 11명으로 늘어났다고 밝혔다.


6차 감염자의 경우 3번째 환자와 접촉한 뒤 감염된 국내 첫 감염 사례로 국민들의 우려가 큰 상황이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해 국제 공중보건 비상사태를 선포하면서, 중국 당국은 적절히 대처하고 있으나 보건의료 시스템이 취약한 국가로 퍼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발표했다.


정치권에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초당적 협력과 정부의 철저한 대책 시행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원내대변인은 31일 현안 브리핑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위협으로부터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초당적 협력이 필요하다”며 “2월 임시국회의 조속한 개회로 신속한 대응에 나서야 한다”고 밝혔다.


박찬대 대변인은 “국가 방역이 초비상인데, 정치권의 비난과 정쟁이 무슨 도움이 되겠냐”며 “어떤 정치 쟁점도 국민의 생명과 안전보다 우선할 수는 없고 국회는 국민 불안부터 해소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다.


민주당은 국회에서 관련 상임위를 개최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관한 체계적이고 신속한 대응이 이뤄져야 한다는 입장이다.


반면 자유한국당은 정부의 대응을 질타하는 목소리가 컸다.


31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2차 감염자가 나왔다는 것은 정부 검역과 방역이 허술하다는 것을 입증한 것”이라며 “국민들은 2차·3차 감염 우려의 공포를 느끼고 있어 부는 총력을 다해 구멍 뚫린 검역과 방역체계를 속히 강화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정의당 강민진 대변인도 31일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하며 “6차 감염자의 경우 국내에서 감염된 최초 사례라 국민들의 우려가 큰 상황”이라며 “우한 입국자 전수조사 등 공항과 항만에서 입국자 관리와 확진자 역학조사에 물샐틈없도록 정부는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민진 대변인은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책 TF 현장을 방문하고 이를 언론에 공개한 바 있는데, 정치권의 이러한 보여주기식 방문은 현장의 부담만 가중시키는 ‘민폐 방문’이 될 소지가 크다”며 “국민들의 불안을 이용해 혐오 정서를 조장하고 극단적인 대책을 주장하면서 정치적 주목을 받으려는 일각의 행태도 우려스럽다”고 지적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7번째 코로나 환자 나오며 정치권도 “초당적 협력해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